상단영역

본문영역

구글플레이, 역대 최대 규모로 ‘지스타 2023’ … K게임 지원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09.18 11: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플레이가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3’에 참가한다. 구글플레이는 한국 게임사들의 글로벌 크로스플랫폼 게임 시장에서의 화려한 데뷔를 돕기 위해 2019년 이후 3년 만에 공식적으로 참가를 결정했다. 구글플레이는 이용자가 모바일 게임을 모바일 뿐 아니라 PC로도 보안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을 주제로 벡스코 제1전시장에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부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중 구글플레이 부스를 찾는 국내외 게이머들에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게임사들의 크로스플랫폼 게임 타이틀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데브시스터즈는 개발 스튜디오 오븐게임즈의 차기작인 ‘쿠키런: 모험의 탑’을 지스타 기간 중 구글플레이 부스에서 최초 공개하며 구글플레이 게임즈를 통해 글로벌 유저 테스트를 처음으로 진행한다. 넵튠 산하의 엔플라이는 ‘무한의 계단’ PC버전을 처음 출시하며, PC전용 미니 게임 및 캐릭터를 신규 공개한다. 하이브IM에서 서비스 예정인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도 구글플레이 부스에서 PC 기반 시연을 유저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구글플레이 부스에 마련된 체험존에서는 위에서 소개한 3종 게임의 퀄리티와 퍼포먼스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구글은 체험존 참여자에게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구글플레이 포인트, 구글플레이 한정판 굿즈, 레이저 마우스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해 한국 게임 개발사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힘을 보탠다. 
구글플레이 부스 내 스테이지에서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PC버전 출시를 기념해 해당 게임의 PC플레이로 대결을 펼치는 인플루언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네이버웹툰의 ‘신의 탑’ I·P를 기반으로 넷마블에서 제작한 게임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