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와디즈, 추석선물 펀딩 ‘한우·약과·샤인머스캣’ 인기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09.18 13:4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디즈는 올해 추석 기획전 펀딩 오픈 결과 ‘한우’, ‘약과’, ‘샤인머스캣’이 빅3를 차지했다. 카테고리 별 펀딩 오픈 수 기준으로 정육과 과일이 포함된 ‘푸드’가 62%로 가장 많았고 홍삼,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15%)’, 스킨케어, 바디용품 등 ‘뷰티제품(11%)’, ‘기타(홈리빙, 레저)’가 뒤를 이었다.
푸드 카테고리에서는 ‘한우’, ‘약과’, ‘샤인머스캣’ 세 개 품목이 34%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보통 명절 선물로 선호도가 높은 ‘한우’에 이어 과일 품목으로는 ‘샤인머스캣’이 사과, 배를 앞질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전통한과 중에서도 ‘약과’는 펀딩 목표 금액 1,570%를 넘기며 인기가 뜨겁다. 최근 젊은 층에서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감성으로 전통 간식을 찾는 열풍이 불면서 올해 추석 선물 트렌드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약과’ 외에도 견과류와 크림치즈 등을 곁들인 ‘곶감’도 눈에 띄게 늘었다.
올해는 ‘소금’도 추석 선물로 인기다. 와디즈에서 펀딩으로 선보인 ‘미네랄 소금’은 펀딩 목표 금액 2,150% 달성률을 기록하며 주목 받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