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크, 업비트 내 최고 ‘주간 상승률’ 기록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09.22 13:5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가 금일인 9월 22일을 기준으로 최근 일주일간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가장 높은 주간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지난주의 경우 ‘하이파이’가 105.07%의 주간상승률을 기록하며 업비트 내 1위를 차지했다.
 

업비트
업비트

‘아크’ 시세는 최근 일주일 동안 76.45% 늘어났다. 사용자들에 의해 프로그래밍 가능한 플랫폼인 아크에서 사용되는 가상화폐다. 
업비트는 아크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의 사업 모델에 맞게 사이드체인을 배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이드체인은 메인 블록체인에 연결된 별도의 독립 블록체인이다. ‘아크’ 가상화폐는 플랫폼에서 지불수단으로 쓰인다.
최근 ‘아크’ 시세 상승은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상장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바이낸스는 지난 9월 19일(현지시간) 아크 선물 거래 서비스 지원을 시작했으며, 우리시간으로 금일인 9월 22일 오후 5시 아크-테더 현물 거래쌍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아크 현물 매매를 지원하던 바이낸스스테이블달러(BUSD) 거래쌍은 우리시간으로 오는 9월 29일 폐지된다.
‘던프로토콜’, ‘룸네트워크’, ‘이뮤터블엑스’, ‘바운스토큰’은 ‘아크’의 뒤를 이어 주간 상승률 2위부터 5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최근 일주일간 각 자산 시세 상승률은 65.87%, 61.02%, 33.28%, 26.30%다. 
 

아크
아크

‘던프로토콜’은 콜오브튜티, 도타 등 피씨(PC)게임 이용자에게 토너먼트 대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던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가상화폐다. 업비트는 ‘던프로토콜’ 가상화폐가 서비스 내에서 입장료와 아이템 구매 및 블록체인게임(Play to Earn, P2E) 게임의 보상으로 활용된다고 설명했다.
‘던프로토콜’ 시세 오름의 경우 업비트 내 상장폐지 계획에 반응한 것으로 풀이된다. 업비트는 오는 9월 26일 ‘던프로토콜’을 상장폐지 할 예정이다. 한 주간 ‘던프로토콜’ 가격 오름은 상장폐지 일정이 다가옴에 따라 차익을 노리는 투자자들이 매매에 참여해 발생한 것으로 해석된다.
‘솔브케어’, ‘마로’, ‘아이큐’, ‘에스티피’, ‘히포크랏’ 가상화폐는 각각 주간 상승률 6위부터 10위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 한 주간 6위부터 10위까지의 가상화폐 상승률은 지난주 대비 3.82% 증가했다. 6위부터 10위까지 가상화폐의 평균 주간 상승률은 21.85%다.
 

던프로토콜
던프로토콜

한편 업비트의 원화 거래 마켓 내 가상화폐만 따졌을 땐 주간 상승률 순위에 변동이 있었다. 원화 마켓 내 ‘주간상승률’ 순위는 ‘던프로토콜’, ‘룸네트워크’, ‘아크’, ‘이뮤터블엑스’, ‘비트토렌트’, ‘아이큐’, ‘에이브’, ‘히포크랏’, ‘캐리프로토콜’, ‘에스티피’ 순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