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드스테이츠·ICP, 블록체인·AI 교육 및 해커톤 행사 제1회 ‘ABC 아카데미’ 개최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09.26 10: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인터넷컴퓨터 코리아허브와 함께 ICP 블록체인·AI 교육 및 해커톤 행사 ‘ABC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제공=코드스테이츠
제공=코드스테이츠

ABC 아카데미는 코드스테이츠와 인터넷컴퓨터 코리아허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블록체인 및 인공지능 분야의 IT 인재양성 생태계 및 커뮤니티 확장을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교육을 통해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가 진행되며, 해커톤 과정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발한다. 한국에서 블록체인, NFT 등과 관련된 교육 및 해커톤이 통합된 이벤트가 흔하지 않았던 만큼, 국내 최대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 등이 후원에 나선다.

행사 프로그램은 ICP 이해, 에이즐 이론 및 실습 및 심화 활용 등의 교육 코스와, ERC-20 표준을 채택한 게임파이 및 디파이 어플리케이션 구현 프로젝트 중심의 해커톤으로 구성됐다. 교육 세션은 내달 16일부터 19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되며, 해커톤은 10월 21일 개최된다. 대상은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그리고 ICP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드스테이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코드스테이츠와 인터넷컴퓨터 코리아허브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AI 및 블록체인 분야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양사는 매월 ABC 아카데미를 정기 진행할 뿐만 아니라, 내년에 각 회차별 수상자들이 모두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인 그랜드 해커톤을 개최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B2C, B2B, B2G 등 다양한 영역으로 협업의 범위를 더욱 넓혀 나간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코드스테이츠는 국내 디지털 인력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기업 및 기관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IT 교육 콘텐츠 개발, 스타트업 성장 가속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최근에는 B2B 사업에 집중하고 있어, 강화된 역량을 토대로 IT 인재 육성을 위한 코드스테이츠의 협력 관계망 확장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코드스테이츠 관계자는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이 미래를 이끌 차세대 혁신 기술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지금까지 해당 분야 교육과 해커톤이 동시에 추진되는 형태의 행사를 찾아보기 어려웠다”며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장을 마련할 수 있게 된 만큼, 오랜 기간 부트캠프 운영으로 축적한 교육 노하우를 활용해 해커톤 교육 세션이 다채로운 커리큘럼으로 기획 및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