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틸팅포인트, 스폰지밥 IP 최신작 ‘스폰지밥 어드벤처스’ 정식 출시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3.09.27 11: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틸팅포인트와 웨일앱은 북미 키즈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과 파라마운트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네모바지 스폰지밥 최신작 ‘스폰지밥 어드벤처스’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제공=틸팅포인트
제공=틸팅포인트

스폰지밥 어드벤처스는 니켈로디언 시청자들에게 친숙한 바닷속 장소를 주 무대로, 이야기 등장인물 중 메인 빌런인 플랑크톤이 세상을 온통 해파리잼으로 뒤덮이고 대혼란에 빠지며 시작된다. 유저는 익숙한 무대로 바닷 속에서 흥미진진한 여행을 경험하게 된다.

이 게임은 스폰지밥과 뚱이, 다람이 등 인기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진행 과정에서 길을 따라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야 한다. 집게사장, 징징이, 왕 해파리, 왕해삼 등 팬들이 사랑하는 캐릭터들과 팀을 이뤄 핑핑이를 비롯한 동물 친구들과 만나 교류해야 한다.

스폰지밥과 친구들은 비키니 시티를 재건하기 위해 해파리 들판, 뉴 켈프 시티, 아틀란티스 등 인기 장소들을 탐험하며, 게살버거부터 해파리 젤리 등 애니메이션에 등장했던 인기 아이템들을 제작하기 위한 다양한 작물 및 재료를 수확하고 재배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옛 친구 및 신규 에피소드에 출현한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위기를 해결하고 질서를 회복하는 데 힘을 기울여야 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라이트코어와 미드코어 분야까지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전개 중인 글로벌 게임 개발사 ‘웨일앱’이 개발을 주도했다. 웨일앱과 틸팅포인트는 지난 2021년, ‘히든호텔: 마이애미 미스터리’를 통해 파트너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Doctor Who: An Unlikely Heist’에 이은 세 번째 협업 프로젝트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