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PICO, 글로벌 개발자 대상 ‘Dev Jam 대회’ 개최 … XR 분야 커뮤니티 활성화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3.09.27 12:5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현실(VR) 전문 기업 PICO가 확장현실(XR) 개발자를 위한 첫 Dev Jam 대회인 ‘2023 PICO Dev Jam’을 개최한다. 글로벌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혁신적인 VR과 혼합현실(MR) 콘텐츠 개발을 통해 VR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는 VR 개발자 커뮤니티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3 PICO Dev Jam’ 대회는 개발자들이 무한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된 행사로 XR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PICO Dev Jam 대회에서 PICO의 최신 개발자 SDK 도구 키트를 활용해 새로운 XR/MR 애플리케이션 데모, 혁신적인 게임/도구 또는 체험 프로토 타입을 개발할 수 있다.
처음 개최되는 ‘2023 PICO Dev Jam’ 대회는 유럽, 북미, 동남아시아, 일본, 한국 및 중국의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대학생 및 소규모 개발자를 포함한 모든 배경과 경험 수준의 개발자들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023 PICO Dev Jam’은 9월 25일부터 등록이 시작됐으며, 참가자들은 11월 11일까지 출품할 수 있다.
 

 

PICO는 개발자에게 원스톱 애플리케이션 개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공간 인식, 렌더링 및 상호 작용의 차원에서 개발자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개발 잠재력을 효율적으로 탐색하고,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ICO의 최신 SDK 버전인 2.3.0은 고급 공간 보정 및 공간 앵커 기능과 통합돼 개발자가 MR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능과 New Sense Pack을 포함한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보다 정확한 손가락 추적, 지능형 가려움 감지, 자연스러운 가상 손 표현 및 신속한 손 움직임 중에도 안정된 궤적 추적을 통해 손 모양 상호 작용을 크게 개선하는 새로운 손 추적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PICO는 XR 생태계를 위해 개발자들과의 협업에 앞장서면서 꾸준히 XR 콘텐츠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현재 PICO 스토어에서는 50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