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타갤럭시아, 김해시 지역특화 메타버스 '툰빌' NFT 2차 에어드랍 진행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09.27 13: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아넥스트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NFT 플랫폼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에서 김해시 지역특화 메타버스 플랫폼인 '툰빌(Toonvill)'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27일부터 일주일 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해 11월에 이은 두 번째 이벤트로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피플앤스토리가 구축 중인 '툰빌'의 콘텐츠 제작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메타갤럭시아 툰빌 쿠폰 NFT 에어드랍(제공=갤럭시아넥스트)
메타갤럭시아 툰빌 쿠폰 NFT 에어드랍(제공=갤럭시아넥스트)

콘텐츠 기업인 피플앤스토리가 개발하고 있는 '툰빌'은 김해시 율하 카페 거리를 3D로 구연한 가상 신도시로, 웹툰과 지역을 결합한 국내 최초ㆍ유일의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율하만남교, 어린이 교통 공원, 김해 기적의 도서관 등 김해 율하 지역의 랜드마크를 구현했으며, 플랫폼 안에서 웹툰, 게임, f음원, 채팅 등을 즐길 수 있다. 내년 정식 오픈을 앞둔 툰빌은 지난 해 1차 에어드랍 이벤트에서 준비 수량을 모두 소진한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참여자 선착순 1,000명에게 NFT와 GS25 편의점 5천원 쿠폰이 결합된 '쿠폰 NFT'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지급받은 '쿠폰 NFT'를 메타갤럭시아 지갑에서 바로 확인하고 해당 쿠폰을 GS25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난 해부터 ‘쿠폰 NFT’, ‘티켓 NFT’ 등 실물형 상품이 결합된 유틸리티NFT를 서비스 해 온 갤럭시아넥스트는 향후에도 다양한 상품들과의 결합을 추진하여 NFT가 기업들의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B2B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메타갤럭시아의 ‘쿠폰 NFT’는 브랜드를 표현하는 디지털 아트에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결합되어 효과적인 브랜드 홍보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 일반 소비자들이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유틸리티 NFT 상품 개발을 강화해 기업들과 고객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