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파5 김관우,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 첫 번째 금메달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9.29 14: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는 제19회 항저우 아시아경기대회(이하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스트리트 파이터5 종목에서 대한민국의 김관우가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29일(금) 밝혔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우리나라는 FC온라인, 스트리트 파이터5,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에 선수단을 파견했고, 27일 FC온라인 곽준혁의 동메달에 이어서 스트리트 파이터5 국가대표 김관우가 e스포츠 종목 첫 번째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스트리트 파이터5 종목은 개인전으로, 총 22개 국가에서 35인의 선수가 참가했다. 32강부터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결승전과 동메달 결정전은 7판 4선승제, 그 외 경기는 3판 2선승제로 진행됐다.

김관우는 24일 펼쳐진 32강부터 4연승을 기록하며 승자조 결승전에 진출했다. 27일 열린 승자조 결승전에서 차이니스 타이베이 린 리웨이에게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하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김관우는 28일 펼쳐진 결승전에서 차이니스 타이베이 샹 여우린과의 대결했고, 7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번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e스포츠 선수단 중 최고령 금메달리스트가 된 김관우는 “금메달을 따겠다는 목표보다는 이번 경기에서 이기겠다는 마음으로 임했다. 나로 인해 항저우 경기장에 애국가가 울려퍼지고, 많은 분이 같이 기뻐해 주신 점이 감동적이다. 그동안 많이 도와준 분들께 감사하고 응원해 주신 분들께 이 금메달이 기쁨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스트리트 파이터5 국가대표 연제길은 26일 32강에서 동메달을 차지한 차이니스 타이베이 린 리웨이에게 패배하여 패자조로 내려갔다. 그 이후 패자조 2라운드 일본 하야시 켄료와의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2:1로 패배하여, 아시안게임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어서 이날 오후 8시(한국 시간)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 대한민국 팀이 결승전에서 차이니스 타이베이 팀과의 대결에서 금메달에 도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