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프리카TV, ‘ASL 시즌16’ 4강 경기 진행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10.04 10: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는 10월 4일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6(이하 ASL 시즌16)’의 4강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공=아프리카TV
제공=아프리카TV

4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4강 1경기에는 유영진(T)과 김민철(Z)이 출전한다. 8강전에서 조일장을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4강에 올라온 유영진과 전 시즌 우승자인 정영재를 상대로 역스윕 승리를 거두며 기세를 탄 김민철의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변현제(P)와 김정우(Z)가 출전하는 4강 2경기는 5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초반 전략을 선호하며 컨트롤 싸움을 즐겨 하는 변현제가 이번 시즌 내내 안정적인 모습을 선보이며 4강에 올라온 김정우를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된다.

ASL 시즌16 4강은 무작위로 1·3·5 세트 혹은 2·4·6 세트 맵 선택권을 결정한 이후, 양 선수가 서로 번갈아 가면서 6세트까지의 맵을 선택하고 남은 맵은 7세트로 결정된다.

이번 경기는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한다. 현장 관람 티켓은 경기 당일 오후 8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ASL 승부 예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S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망의 결승전 경기는 오는 15일 오후 3시부터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ASL 시즌16은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핫식스’가 공식 후원한다. 대회 생중계 및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