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브시스터즈 콘솔시장 공략 … ‘사이드불릿’ PS5 버전 글로벌 출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10.05 11: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브시스터즈 개발 스튜디오 프레스에이가 개발한 ‘사이드불릿(Side Bullet)’이 게임 콘솔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했다. 누구나 PS5로 다운받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사이드불릿은 기존 슈팅 게임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1인칭 슈팅 구도(FPS)를 과감하게 탈피하고, 사이드뷰 방식을 독창적으로 해석한 사이드스크롤 온라인 슈팅 게임이다. 올 초 데드사이드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스팀에서 얼리엑세스를 진행해 기존 FPS의 범위를 넘어 순간적인 판단력과 고도의 심리전이 주는 재미를 부각하며 색다른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사이드불릿은 PvE와 PvP의 경계를 빠르게 넘나드는 ‘멀티액션' 요소를 더해 배틀로얄을 차별화했다. 도심 속 밀폐된 전장에서 무기와 보급품을 획득하기 위해 몬스터를 처치하는 PvE 파밍과 치열한 심리전 기반의 PvP 대전을 동시에 펼치며 최후의 승자를 가리게 된다.

치밀한 전투 전략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카르텔(킬러 조직)도 재미를 더한다. 9개의 카르텔 중 하나를 선택해 고유 패시브 스킬과 퍽 시스템으로 스킬 트리를 구성할 수 있으며, 이동 수단이자 상대를 기절시키는 그래플링 훅, 방어와 공격에 모두 용이한 쉴드 등 특수무기로 여러 가지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다.

배틀로얄은 솔로와 트리오(3인팀) 모드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사이드불릿은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유저 이벤트도 실시한다. 10월 5일부터 11월 2일까지 플레이 횟수에 따라 네온 디스토피아 코스튬 번들의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프레스에이의 김성욱 사이드불릿 총괄 디렉터는 “그간의 유저 피드백을 토대로 원활한 매칭 시스템과 UI/UX 개선, PS5에 최적화된 조작 시스템 등을 개편했다”며 “독창적 슈팅 경험을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과 보완 작업에 매진한 결과를 담아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