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푸시 기능 강조한 스마트폰 게임으로 '알짜기업 등극'

  • 하은영 기자 hey@khplus.kr
  • 입력 2011.09.21 10: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라인 경험-스마트폰 시장 접목해 독자 영역 구축 … ‘형! 도와줘! 온라인’ 동접 3천명 돌파하며 승승장구


스마트폰 시장의 활성화와 함께 최근 소규모 기업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이들은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게임이나 회사를 알리지 않고도 조용히 인기를 누리며 꽤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어 알짜 기업으로 손꼽힌다.


스마트폰 게임 ‘형! 도와줘! 온라인(이하 형! 도와줘!)’을 서비스하고 있는 자이언트드림 역시 알짜 모바일게임 개발사에 속한다. 조원희 대표는 시장의 흐름을 정확하게 간파하면서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반영한 새로운 영역을 구축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특히 조 대표는 푸시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온라인게임이라는 자신들만의 영역을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 향후 독특한 콘셉트를 내세우는 프랜차이즈 콘텐츠를 대거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자이언트드림은 온라인 레이싱게임 ‘슈퍼다다다’의 모바일 스튜디오로 출발한 소규모 개발사다. 이후 지난 7월 독립 법인으로 거듭난 자이언트드림은 현재 처녀작인 ‘형! 도와줘!’를 시작으로 스마트폰 게임 사업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약점을 강점으로 ‘승화’]
조원희 대표를 비롯한 자이언트드림의 개발자들은 모두가 PC온라인게임사 출신이다. 조 대표를 비롯한 8명의 직원들은 대부분 온라인게임사에서 10년 가까이 경력을 쌓은 베테랑들이다. 모바일 경험이 없다는 점이 처음에는 약점이라 생각됐지만 그들은 이를 오히려 장점으로 승화시켰다. 바로 온라인게임 노하우를 스마트폰과 결합해 새로운 스마트폰 온라인게임을 탄생시킨 것이다. 조 대표는 다행히 이것이 시장과 잘 맞아 떨어져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스마트폰 사업에 뛰어든 많은 게임사들이 싱글 플레이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자이언트드림은 온라인과 동일한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싱글 플레이 게임에 도전했다면 컴투스나 게임빌 등 오랫동안 모바일 노하우를 축적해 온 게임사들과 경쟁이 되지 않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 자이언트드림 조원희 대표


[프랜차이즈 게임 출시가 목표]
조 대표는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온라인게임에 초점을 맞췄다. 하지만 유저 성향이나 인프라가 항시 네트워크에 접속해 있어야 하는 콘텐츠로는 경쟁력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에 메신저와 같은 푸시 기능을 도입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생각했다.


“온라인게임이지만, 플랫폼 특성상 지속적인 몰입도는 다소 떨어지는게 스마트폰이라 생각했죠. ‘형! 도와줘!’는 게임에 접속해 있지 않아도 캐릭터의 행동이나 게임 내 상황이 푸시 기능을 통해 유저들에게 전달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는 성공적으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한 자이언트드림이 향후에도 이를 고수하면서 독특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동생을 도와주는 형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깊은 인상을 남긴 ‘형! 도와줘!’를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게임을 출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앞으로도 자이언트드림의 강점을 살려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온라인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형! 도와줘 온라인!’은 어떤 게임]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온라인게임으로 개발된 ‘ 형 ! 도와 줘 ! 온라인’은 육성시뮬레이션 RPG 장르다. 게임 속에서 유저들은 형이 되어 동생을 괴롭히는 악당들을 찾아 다니며 복수를 하게 된다. 온라인게임이지만, 직접 플레이 하지 않아도 스케줄만 정해주면 동생이 자동으로 성장하며 돈과 아이템을 획득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조원희 대표 프로필]
● 2002년 액토즈소프트 신규사업팀장
● 2007년 CJ인터넷 마케팅전략팀
● 2010년 조이맥스 국내사업팀


사진 김은진 기자 ejui77@khplus.kr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