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애니팡 사천성·에브리타운’,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효과 ‘눈길’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0.17 13: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17일 자사와 위메이드커넥트의 대표작 ‘애니팡 사천성’, ‘에브리타운’이 인기 IP 산리오캐릭터즈와의 제휴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제공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제공

먼저, ‘애니팡 사천성’은 지난 9월부터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 IP를 활용한 제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9월 한 달 동안 ‘애니팡 사천성’은 전월 동기 대비 신규 가입자 1만여 명이 게임을 찾았으며, 하루 이용자는 평균 2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게임 내 광고 시청은 한 달간 1,900만 회를 넘어섰으며, 광고 매출 역시 전월 대비 10% 상승했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에브리타운’으로 유명한 위메이드커넥트 역시 자사 대표작의 산리오캐릭터즈 출연으로 인기, 매출 등 각 부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10월 초 산리오캐릭터즈의 대표 캐릭터 ‘쿠로미’, ‘마이멜로디’가 ‘에브리타운’에 등장한 이후, 게임은 등장 첫 주 구글플레이 게임 부문 인기 5위에 올라 높은 관심을 모았다. '에브리타운'은 해당 기간 하루 1만여 명의 신규 가입자와 전주 평균 대비 65% 상승한 하루 이용자 등 주목할 수치들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커넥트는 오는 11월 ‘헬로키티’, 12월 ‘폼폼푸린’과 ‘시나모롤’ 등으로 산리오캐릭터즈의 인기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 우경훈 팀장은 “2013년 출시된 두 게임의 인기는 꾸준한 업데이트로 다져온 고정 팬들의 만족도와 IP 팬들의 신규 가입이 배경”이라며 “여전한 흥행 잠재력을 입증한 이번 호응이 장기 추세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