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랩, 싱가포르 정부 주관 글로벌 보안 컨퍼런스 'GovWare 2023' 참가해 글로벌 전략 솔루션 소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0.19 13:5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이 10월 17~19일 3일간 싱가포르 샌즈 & 엑스포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보안 컨퍼런스 ‘거브웨어 2023(GovWare 2023, 이하 거브웨어, 보충자료 1 참조)’에 참가해 현지 보안 산업 관계자에게 안랩의 글로벌 전략 솔루션 및 서비스를 소개했다.

‘거브웨어’는 ‘싱가포르 국제 사이버 위크(Singapore International Cyber Week)’ 기간 동안 개최되는 싱가포르 정부주관 글로벌 보안 컨퍼런스다. 이번 행사에서 안랩은 ‘Detect, Respond and Evolve, Security Powered by AI(탐지, 대응 그리고 진화, AI로 더 강력해진 보안)’를 주제로 ▲SaaS형 XDR(확장된 탐지 및 대응)플랫폼 ’안랩 XDR’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TI, Threat Intelligence) 플랫폼 ’안랩 TIP(티아이피)’ ▲OT(운영기술)보안 솔루션 ‘안랩 EPS’ 및 ‘CEREBRO(세레브로)-XTD’ 등 안랩의 글로벌 전략 솔루션 및 서비스를 소개했다(보충자료 2 참조).

안랩 부스에는 APAC(아시아태평양)지역내 고객사, 사이버보안 유관 정부 및 협회 관계자, 시장 조사기관, 파트너 등 수백여 명의 보안업계 관계자들이 방문했다. 안랩은 부스 방문 참관객을 대상으로 전시 솔루션•서비스의 특장점 등을 소개하고, 시연과 상세한 상담을 제공했다.

참관객들은 안랩의 글로벌 전략제품 전반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먼저, 부스를 방문한 보안업계 관계자들은 안랩이 최근 출시한 보안위협 분석 플랫폼 ‘안랩 XDR’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안랩 XDR이 제공하는 ‘실전형’ 시나리오 룰과 이를 고객사에 최적화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 데이터 허브를 이용한 이기종 데이터 연동 등이 관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안랩의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가 제공하는 다양한 글로벌 공격그룹에 대한 분석 정보와 높은 수준의 위협 인텔리전스(위협 유형, 악성 파일정보•IP•URL 등)에 주목했다. 또한, 안랩 TIP의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기존 솔루션과 손쉬운 연동에 대한 발표를 듣고 관련 상담을 이어갔다.

안랩은 OT 솔루션 도입에 대한 구체적인 상담도 다수 진행했다. 부스를 방문한 OT 업계 관계자들은 안랩과 나온웍스(안랩의 OT보안 자회사)의 OT보안 프레임워크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관계자들은 안랩이 제공하는 엔드포인트•네트워크•OT프로토콜 분석기술을 융합한 차별화된 가시성과 보안 위협 탐지 및 대응 역량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도입 방안 등에 대한 상담도 진행했다.

이외에도 안랩은 가트너(Gartner)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Frost & Sullivan) 등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의 관계자들과 미팅을 진행해 안랩의 글로벌 전략 솔루션 및 서비스의 특장점을 소개하기도 했다.

안랩 이상국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행사에서 많은 APAC지역 현지 기업과 기관, 보안업계 관계자들이 안랩 부스를 찾아 자사의 차별화된 보안 역량을 경험했다”며, “안랩은 향후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APAC 지역의 고객과 소통을 이어나가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APAC 지역에서 다수의 고객사를 확보하며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안랩은 △말레이시아 국책은행, 대형보험사 등 금융권에 지능형 위협 대응 솔루션 ‘안랩 MDS’ 제공 △태국 지역 내 반도체 공장에 OT보안 솔루션 ‘안랩 EPS’ 제공 △싱가포르 정부기관 재난망 모바일 단말기에 ‘안랩 V3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공급 등 APAC 지역 내 다양한 국가에서 공공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