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콘텐츠재단-성남시청소년재단-사단법인 온율, 콘텐츠 인재 양성 위한 디지털 법률 교육 진행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3.10.20 18: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미래콘텐츠재단
제공=미래콘텐츠재단

미래콘텐츠재단(이사장 정욱)과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 사단법인 온율(이사장 윤세리)은 지난 16일, 17일, 19일 총 3일간에 걸쳐 청소년의 건강한 콘텐츠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법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성남시에 위치한 2곳의 중학교 학생 24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온율의 변호사들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변호사가 찾아가는 법률교육 SNS와 법’ 이라는 주제로 범죄의 성립 요건과 기본 법률 용어 등을 알아보고,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이버폭력 사례를 통해 디지털 윤리의식을 높이도록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미래콘텐츠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디지털 사회에서 사이버폭력 등의 위기 상황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윤리의식을 높이고, 온라인상에서 부딪힐 수 있는 위험 상황을 예방하여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전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은 미래세대를 살아갈 청소년들이 안전한 디지털 사회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경험으로, 앞으로도 사회적 자원들의 협력과 노력으로 청소년 성장지원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을 진행한 온율 변호사는 “미래 사회의 구성원인 학생들이 가장 많이 활동하는 온라인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이버폭력 등에 대한 법률 교육은 반드시 필요한 과목”이라며 “변호사가 직접 펼치는 디지털 법률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윤리의식을 높이고, 법에 대해 친숙하게 여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2022년 사이버폭력 실태조사(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사이버폭력 경험률이 전년 대비 12.4% 증가하고 있으며, 청소년 10명 중 4명이 사이버폭력 가해 또는 피해 경험”을 갖고 있다고 발표했다. 늘어나는 사이버폭력과 관련한 사회적 대응이 필요한 시점에서 성남시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법률교육이 디지털 윤리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어 더욱 의미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