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일게이트, 국내 최초 게이미피케이션 기부 플랫폼 ‘희망스튜디오’ 출범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0.24 10: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24일 국내 최초의 게이미피케이션 기부 플랫폼 ‘희망스튜디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새로운 형태의 기부 플랫폼인 희망스튜디오는 파트너사, 기부자, 게임 이용자들이 함께 참여해 사회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혁신적인 참여형 플랫폼의 형태로 마련됐다. 기부와 봉사활동에 파트너사와 협업한 게임 IP 및 게임 운영 요소를 접목하는 것이 주 요소로, 누구나 쉽고 즐겁게 기부활동에 참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부자들은 활동에 따라 플랫폼 내에서 레벨을 올리고 랭크를 달성하는 등 마치 게임을 하듯 기부의 즐거움과 봉사의 보람을 느낄 수 있다.
해당 플랫폼은 기부를 위한 ‘펀딩(FUNding)’과 봉사활동을 위한 ‘힐링(HEALling)’ 등 두 가지 주요 서비스로 구성됐다. 또한, 플랫폼 내 ‘제안하기’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가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공익활동을 직접 제안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간편 결제 시스템 도입 등 공익활동 참여에 필요한 서비스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게임 플랫폼 스토브의 ‘스토브 포인트’로도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희망스튜디오에는 현재 위메이드플레이, 데브시스터즈, 조이시티 등 주요 게임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향후 공익 프로그램을 더욱 체계화하고 협업 파트너사와 관련 콘텐츠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이 유저와 기부자가 사회 문제해결에 재미있게 참여하며 보람을 느끼고, 미래세대에게는 희망을 확산해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는 플랫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