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V4, 서비스 4주년 기념 새로운 변화 예고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0.25 14:5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의 모바일 MMORPG ‘V4’가 서비스 4주년을 맞아 장기적인 서비스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V4’ 시즌 9에서는 4주년을 맞아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먼저 ‘실루나스’ 15번째 신규 지역 ‘록슨 폐허’가 등장한다. ‘록슨 폐허’는 차원문이 열린 후 악마의 침공으로 인해 고통과 어둠의 땅으로 변모한 ‘록슨 자치령’의 폐허로, ‘맹약의 여정 15막’과 함께 강력한 몬스터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실루나스 방어전’과 ‘길드 대항전’ 등 협동 콘텐츠도 추가한다. ‘실루나스 방어전’은 ‘록슨 폐허’ 내 단계별로 등장하는 다양한 몬스터들을 모든 유저가 함께 처치하는 협동 콘텐츠로, 처치 시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길드 대항전’은 16개의 길드가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결을 진행하며, 최후까지 살아남은 최강 길드를 가리는 대전 콘텐츠로 협동과 경쟁의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다가올 2024년에 예정된 ‘V4’의 향후 로드맵도 예정돼 있다. 
 

 

먼저, ‘록슨 폐허’ 내 신규 ‘루나트라’ 지역과 겨울 의상을 추가한다. 새롭게 추가된 ‘루나트라’ 지역에서는 한층 더 강력한 몬스터들을 상대하고, 고가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규 겨울 의상으로 ‘맹약의 일원’을 추가해 기존 동료로 존재하던 인물들의 의상을 직접 착용할 수 있다.
기존 클래스 및 월드 콘텐츠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고 신규 클래스도 추가한다. 리뉴얼 작업을 통해 ‘차원 난투전’, ‘월드 루나트라’, ‘결전의 무대’ 등 색다른 방식의 월드 콘텐츠를 도입하고, 기존 클래스는 리터치를 진행해 화려한 스킬 액션과 개선된 타격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이를 기념한 온라인 특별 생방송 ‘브이포이어스라이브’를 지난 24일 진행했다. 회사는 4주년을 맞이해 이용자들과 함께 즐기는 시상식 ‘V4TH AWARDS’를 선보여 게임플레이, 패션, 응원 등 총 6가지 부문에서 특별한 활약을 보인 유저 1명씩 선정했으며, 게임플레이 부문에서는 ‘V4 CRAFT 상’, ‘V4 POTION 상’, ‘V4 WARP상’ 등을 수여하고 부상으로 ‘브이포에버 수집 트로피’와 함께 수상 상자 아이템을 선물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