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 ‘던전 앤 드래곤’과 콜라보 진행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3.10.27 14: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지알에이 스튜디오는 자사의 전략RPG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이 ‘던전 앤 드래곤’(D&D)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7일(금) 밝혔다.

콜라보의 일환으로 내달 17일부터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 세계에 ‘던전 앤 드래곤’ 대표 캐릭터 일부가 합류한다. 11월 17일 관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년 동안 시즌을 거듭하면서 ‘던전 앤 드래곤’ 대표 캐릭터와 시즌별 콘텐츠를 꾸준히 추가하면서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과 ‘던전 앤 드래곤’이 함께 선사하는 서양 판타지에 흠뻑 빠져들게 만들 예정이다.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은 시즌제 모델을 도입했다. 수치적 문제나 지루한 콘텐츠 반복 등의 문제로부터 시즌제라는 답안을 도출했으며, 시나리오는 물론 콘텐츠, 전략까지 시간이 지나더라도 계속해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12~14주를 한 시즌으로 정해 꾸준히 업데이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물론 ‘던전 앤 드래곤’ 캐릭터 역시 시즌 시스템을 바탕으로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 세계관을 탄탄하게 보완할 예정이다.

매 시즌마다 맵, 이야기, 보스, 그리고 영웅과 종족을 추가하면서 우주관을 확장하는 서사 콘텐츠, 이번 콜라보와 같이 익숙한 서양 판타지 걸작과 함께하는 IP 추가, 고대 보스를 함께 토벌하거나 상대가 되어 전투를 벌일 상대 및 동료, 시즌마다 관계가 뒤바뀌어 영웅의 조합과 스킬 조합 전략이 완전히 뒤바뀔 수도 있는 전장 전략 등을 새롭게 풀어낼 계획이다.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은 주사위, 던전 결투, 캐릭터 커스터 마이징 등으로 고전 서구 판타지의 재미를 주는 게임이다. 오픈 월드 탐험과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를 경험하도록 하는 혁신적인 전투 시스템이 존재하며, 주사위의 예측할 수 없는 무작위 요소, 맞춤형 속성과 함께 3개 종족과 4개 클래스로 나뉘는 캐릭터, 영웅 특성에 따라 조합을 만들고 배치하는 전략, 파트너 또는 대결 상대가 될 수 있는 만남과 같은 재미 요소가 다양하게 등장한다.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은 9월 글로벌 출시 후 한 달 만에 다운로드 수 500만을 돌파하고, 구글플레이 10개 이상 지역에서 무료 인기 게임 1위를 차지했다. 현재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는 물론 PC, MAC 스토어, EPIC에서 만날 수 있고, 이번 달 말 Steam 플랫폼에서도 출시한다.

PC 버전에 4K를 적용하고, MAC 버전으로 애플의 최신 공간 오디오와 VRR 등 최신 기술 지원한다. 여기에 디즈니, 파라마운트, SONY 등의 유명 회사의 작품의 음악을 맡은 작곡가 Jeff Broadbent를 초청해 오리지널 사운드를 제작하고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등 시청각적인 만족감을 최대한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올해 애플 WWDC에서는 중점적으로 언급되기도 했다.

에스지알에이 스튜디오는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이 11월 17일에 던전 앤 드래곤과의 콜라보를 선보인다”며, “많은 게임의 귀감이라고 부를 수 있는 던전 앤 드래곤과 서양 판타지의 정수를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 세계에서 던전 앤 드래곤의 전설적인 영웅과 함께 모험을 떠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