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애니메이션 ‘씰룩’, KBS 11월 11일 첫 방영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10.30 12:5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애니메이션 ‘씰룩(SEALOOK)’이 오는 11월 11일부터 KBS 1TV를 통해 국내 첫 방영된다. 
‘씰룩’은 국내 최초의 ‘과몰입’ 3D 관찰 애니메이션으로, 지구 끝에서 만난 물범들의 이야기를 90초 분량의 숏폼 영상에 담아 글로벌 MZ세대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 미국, 영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인기에 힘입어 KBS 1TV 신규 편성이 확정됐으며, 오는 11월 1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15분 KBS 1TV에서 총 10회에 걸쳐 만나볼 수 있다. 
이 애니메이션의 저작권을 가진 더핑크퐁컴퍼니는 유튜브 인기 에피소드로 구성, TV 스크린을 통해 방영하여 시청자들의 콘텐츠 몰입감을 높이고 MZ세대를 넘어 더욱 다양한 세대로 타깃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씰룩 애니메이션 OST 가창에 SM엔터테인먼트의 라이즈가 참여하여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라이즈는 첫 싱글 앨범 ‘겟 어 기타(Get A Guitar)’ 발매 일주일 만에 음반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여 밀리언셀러에 등극했으며, 최근 신곡 ‘토크 색시(Talk Saxy)’로 컴백하여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씰룩’ KBS 1TV 방영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11월 4일부터 18일까지 씰룩 인스타그램, X(옛 트위터)에서는 추첨을 통해 ‘라이즈 친필 사인이 담긴 씰룩 포스터’ 등 스페셜 굿즈를 증정하며, 11월 6일 씰룩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라이즈 비하인드 인터뷰 영상이 공개된다. 자세한 내용은 씰룩 인스타그램 및 X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밀리언볼트와 함께 지난해 12월 첫선을 보인 ‘씰룩’은 언어의 장벽 없는 콘텐츠로, 론칭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2023년 10월 기준 유튜브 600만 구독자 및 누적 10억 4000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