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이브 더 다이버’, 게임대상 이용자 투표서 압도적 인기 ‘눈길’

- 글로벌 판매량·이용자 평가 여타 후보 압도
- 인기 투표 유리한 고지·다관왕 가능성 높아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0.30 15:46
  • 수정 2023.11.03 22: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진행될 예정인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본격적인 옥석 고르기에 돌입했다. 30일 온라인 이용자 투표가 시작된 가운데, 주요 후보작 중 이용자들 사이에서 단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데이브 더 다이버’의 성과에도 많은 관심이 모일 전망이다.
 

사진=한국게임산업협회
사진=한국게임산업협회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기술·창작상 등을 포함해 총 13개 부문 16개 분야의 주인공을 가릴 예정이며, 본상 후보 11개 작품과 인기상 후보 12개 작품이 경합을 펼친다. 30일 시작된 온라인 이용자 투표는 본상과 인기게임상 후보로 이름을 올린 모든 게임을 대상으로 투표가 진행되며, 본상 후보의 경우 이용자 1인당 3개 게임까지 선택해 투표할 수 있다.
본상에서 이용자 투표 결과가 반영되는 상은 대상과 최우수상, 3개 작품을 꼽는 우수상 등 총 5개 부문이며, 각각은 종합 점수의 20% 비중을 차지한다. 또한, 인기게임상의 경우 이용자 투표 결과 80% 비중으로 주인공이 결정된다.
 

▲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10월 30일 본상 및 인기게임상 후보를 대상으로 온라인 이용자 투표에 돌입했다
▲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10월 30일 본상 및 인기게임상 후보를 대상으로 온라인 이용자 투표에 돌입했다

올해 게임대상의 이용자 투표가 시작됨에 따라, 각종 부문 유력 수상 후보 가운데에서도 넥슨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를 향한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질 전망이다.
지난 6월 정식 출시된 ‘데이브 더 다이버’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00만 장, 국산 게임 최초 메타크리틱 평점 90점 및 머스트 플레이 마크 획득 등 올해 게임대상의 유력한 대상 후보 중 하나로 떠오를 정도의 성과를 작성해왔으며, 국내 이용자들의 지지 역시 단연 가장 높은 게임으로 꼽힌다.
실제로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개최 소식이 전해진 직후부터 관련 주요 커뮤니티상에서는 ‘데이브 더 다이버’의 수상 여부를 논하는 이용자들의 반응이 관련 이슈 반응의 주를 차지하고 있다. 후보작 가운데 가장 많은 평가가 누적된 스팀 내 한국어 기반 이용자 평가상에서도 ‘데이브 더 다이버’는 이견이 없는 찬사만을 수집하고 있다.
 

▲ '데이브 더 다이버'는 올해 게임대상 주요 후보 가운데에서도 이용자들로부터 단연 압도적인 지지를 모으는 게임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사진=스팀)
▲ '데이브 더 다이버'는 올해 게임대상 주요 후보 가운데에서도 이용자들로부터 단연 압도적인 지지를 모으는 게임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사진=스팀)

이와 같은 이용자들 사이에서의 여론이 실제 투표로 직결될 경우, ‘데이브 더 다이버’는 올해 인기게임상 수상은 물론 투표 결과가 일부 반영되는 본상 부문에서도 여타 경 후보 대비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용자 투표와는 별개로 ‘데이브 더 다이버’는 다양한 부문의 유력 수상 후보 중 하나로 꼽히며 팬들의 기대를 키우고 있다. 올해 최고를 다투는 대상 부문의 유력한 후보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은 물론, 싱글플레이 게임으로써 성공사를 써낸 기획/시나리오, 매력적인 구성으로 많은 호평을 받은 그래픽 및 캐릭터 등 기술·창작상 부문에서의 복수 수상 가능성까지 점쳐지는 상황이다.
‘데이브 더 다이버’를 선보인 넥슨 기준으로 이와 같은 최상의 시나리오가 모두 현실로 나타날 경우, 지난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블루 아카이브’ 등으로 수많은 상을 휩쓸었던 넥슨표 게임대상 다관왕 잔치를 재현할 수도 있을 전망이다.
 

▲ '데이브 더 다이버'는 단순 인기게임상 외에도 다양한 부문에서의 유력한 수상 후보 중 하나로 거론되고 있다
▲ '데이브 더 다이버'는 단순 인기게임상 외에도 다양한 부문에서의 유력한 수상 후보 중 하나로 거론되고 있다

한편,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오는 11월 6일까지 온라인 이용자 투표를 진행하며, 11월 15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