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프리카TV, 2023년 3분기 879억 원 매출 기록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10.31 12: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는 31일 자사의 연결 기준 2023년 3분기 매출 879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아프리카TV는 3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19억 원과 193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4%, 6% 증가했다.
아프리카TV는 지난 3분기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월드 3쿠션 서바이벌 2023 등 다양한 스포츠 생중계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아울러 10주년을 맞이해 누적 시청자 수 4억 명을 기록한 캐주얼 e스포츠 리그 ‘멸망전’에 이어 게임·e스포츠 브랜드 ‘AF OPEN’을 새롭게 론칭하는 등 다채로운 콘텐츠 확보에 힘을 쏟았다. 이외에도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를 통해 첫 번째 PB 상품을 출시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갔다.

아프리카TV는 오는 4분기 디지털 마케팅사 CTTD가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아프리카TV의 광고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아프리카TV 플랫폼 내 API를 오픈하고 확장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태국 최대 통신사 ‘트루(True Corporation Plc)’와 파트너십을 체결, ‘트루 5G e스포츠 심카드’를 출시하고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 것과 같이 태국 등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 및 현지화를 협업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는 “오는 4분기에는 동남아시아를 주축으로 한 글로벌 플랫폼 확장 준비를 이어가는 한편, CTTD와의 시너지를 통해 광고 사업 역량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지난 2007년 아프리카TV가 첫 선보인 기부경제 생태계가 오랜 기간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간 것처럼, 글로벌 플랫폼과 광고 분야서도 지속 성장 가능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