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N클라우드, 2023 광주 창업 페스티벌 참여해 국내 스타트업 적극 지원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11.02 13: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는 2023 광주 창업 페스티벌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제공=NHN 클라우드
제공=NHN 클라우드

2023 광주 창업 페스티벌은 광주광역시가 11월 2일과 3일에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행사로, 국내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생태계와 교류하고 해외까지 진출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됐다. 행사 기간 동안 스타트업과 투자사 등 300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NHN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업으로서 참여사에 자사의 우수한 기술과 서비스에 대해 알아가고 합리적인 혜택을 받으며 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관람객들은 총 6개의 NHN클라우드 부스에서 ‘Face Recognition’과 ‘AI Fashion’ 등의 AI솔루션, 메시징 솔루션 ‘NHN Notification’, 클라우드 고객센터 솔루션 ‘NHN Cloud Contact Center’,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 ‘NHN AppGuard’, DaaS 솔루션 외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들의 구체 기능과 특징과 장점 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NHN클라우드는 SaaS 전환기업 및 IT스타트업이 클라우드 솔루션을 잘 도입해 활용할 수 있도록 담당자와의 1대 1밋업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500만에서 1,000만원 상당의 크레딧 제공, 온·오프라인 교육, Dooray! (협업툴) 6개월 무상 공급, SaaS 전환 기술컨설팅, 공공 SaaS 인증 및 KACI SaaS 확인제 인증 취득 지원, 홍보·마케팅 지원 등의 종합적인 혜택이 담긴 스타트업 창업 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는 “성장 잠재력을 갖춘 많은 국내 스타트업이 NHN클라우드의 우수한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경험하고, 국내외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국내 기업들이 자체 경쟁력을 갖춰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