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뉴진스-HEARTSTEEL, 롤드컵 결승 오프닝 세리머니 장식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11.04 16: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진스와 HEARTSTEEL이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의 오프닝 무대를 장식한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11월 19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오프닝 세리머니에 뉴진스와 HEARTSTEEL이 출연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마스터카드와 함께하는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오프닝 세리머니는 11월 19일 오후 5시에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다. 이번 오프닝 세리머니는 2023년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스포츠 경기의 시작을 알리는 무대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LoL 실력을 갖추고 있는 팀들의 대결에 앞서 인상적인 아티스트들과 뛰어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결승전 오프닝 세리머니를 장식하는 아티스트는 이번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인 'GODS'를 부른 뉴진스와 월드 챔피언십 기간에 공개된 가상 아티스트인 HEARTSTEEL이다. 

2022년 7월 22일 데뷔한 뉴진스는 미니 1집 '뉴 진스(New Jeans)'를 발매하자마자 음악 팬들을 사로잡았으며 데뷔 앨범으로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최초의 K팝 밴드이다. 데뷔곡 ‘하입 보이’는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 여전히 머물며 큰 사랑을 받고 있고, 이후 ‘디토’, ‘슈퍼 샤이’ 등을 빌보드 ‘핫100’에 진입시키는 등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K팝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뉴진스는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무대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오리지널 안무를 오프닝 세리머니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뮤직비디오에서 볼 수 있었던 요소들이 실제적이고 기술적인 효과를 통해 무대 위에서 생생하게 구현될 예정이다

버추얼 팝 그룹을 표방한 HEARTSTEEL은 LoL에 등장하는 ▲이즈리얼(보컬) ▲케인(래퍼, 연주자) ▲아펠리오스(연주자, 작사가 겸 작곡가) ▲요네(프로듀서) ▲크산테(공동 리더, 보컬) ▲세트(공동 리더, 래퍼)로 구성된 가상 아티스트다. 여섯 챔피언의 강렬하면서도 독특한 색채를 곡에 담아냈다.

보컬 또는 래퍼를 맡은 4인의 챔피언(이즈리얼, 케인, 세트, 크산테)은 실제 아티스트의 보이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이즈리얼은 그룹 엑소와 슈퍼엠의 멤버이자 솔로 미니 앨범 ‘시티 라이츠’, ‘딜라이트’, ‘밤비’ 등으로 알려진 백현이 맡았고 2020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인 ‘테이크 오버’에 참여한 래퍼 칼 스크러비,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오지, 싱글 ‘버프 베이비’로 인기를 끈 토비 루가 각각 케인, 세트, 크산테로 등장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역대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오프닝 세리머니 때마다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타이틀곡을 부른 가수들이 직접 무대에서 공연하면서 팬들과 함께 호흡했고 증강 현실을 활용한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면서 화제를 모았다. 

지난 2014년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는 그래미상을 수상한 이매진 드래곤스가 방한해 ‘워리어즈’'라는 곡을 공연했고 2018년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열린 결승전에서는 (여자)아이들 소속의 소연과 미연이 함께 한 K/DA ‘팝/스타즈’를 직접 불러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지난해 미국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결승전에서는 미국의 릴 나스 엑스가 오프닝 세리머니에 출연해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