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프리카TV, 4개국어 당구 생중계로 글로벌 팬심 확보 ‘눈길’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11.06 13: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가 월드 3쿠션 해설을 4개 언어로 확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제공=아프리카TV
제공=아프리카TV

지난달 네덜란드에서 열린 ‘2023 베겔 3쿠션 월드컵’이 딕 야스퍼스의 통산 28번째 우승과 함께 성황리에 종료됐다. 결승전에서 딕 야스퍼스는 애버리지 4.166을 기록하며 역대 당구월드컵 50점제 경기에서 나온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기량을 선보인 대회 기간, 아프리카TV 3쿠션 누적 시청자는 약 150만 명을 기록했다. 한국 선수들이 다수 진출한 8강 토너먼트에는 최고 동시 시청자 2만 명을 기록하는 등 당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6일부터는 2023년 4번째 대회인 서울3쿠션월드컵이 진행될 예정이다. 

네덜란드 베겔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아프리카TV를 통해 4개국어로 생중계됐다. 기존에 아프리카TV에서 진행하던 한국어·영어·베트남어 중계에 튀르키예어가 추가된 것이다. 베겔 월드컵에 출전한 튀르키예 국적의 오메르 카라쿠르트 당구 선수가 경기장에서 해설 방송을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첫 선을 보인 튀르키예 해설 방송의 누적 시청자는 1만 1천 명을 기록했다. 대회 출전으로 인해 방송 시간이 길지 않았음에도, 많은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보이며 방송에 참여했다. 카라쿠르트 선수는 앞으로도 아프리카TV를 통해 튀르키예 해설 방송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세계 각국에서 엠버서더를 발굴하는 작업도 이어 나가고 있다. 지난 8월 월드3쿠션서바이벌 대회에서 베트남의 유명 당구 ‘BJ 민디엔’을 엠버서더로 임명한 것에 이어 네덜란드의 ‘버트 반 마넨’ 해설가가 추가로 아프리카TV 당구 엠버서더에 합류했다.

버트 반 마넨은 세계캐롬연맹(이하 UMB)이 공식 기록 보관자로 임명하고 3쿠션 관련 칼럼과 책을 발간하는 등 당구대회에 대한 다양하고 풍부한 정보를 가지고 당구 중계를 해왔던 전 당구 선수다. 버트는 영어로 3쿠션 대회를 해설하며, 아프리카TV 글로벌 중계에 더욱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엠버서더 임명은 아프리카TV 이민원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이 앙카라 세계선수권대회부터 직접 긴밀한 소통을 이어오며 진행됐다. 단순히 UMB 콘텐츠를 널리 알리고 중계를 하는데 그치지 않고, 당구 산업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현지 엠버서더를 추가하며, 글로벌 콘텐츠 확장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6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서울3쿠션월드컵’ 대회의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전 세계 독점 생중계된다. 대회 생중계 일정 및 다시보기·하이라이트는 ‘아프리카TV 당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구페이지에서는 대회 정보 외에도 아프리카TV 당구 콘텐츠와 관련된 뉴스·핫이슈 영상·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