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일드 엑스퍼트’, e스포츠 ‘오픈 챌린지 시즌2’서 ‘Xeno777’ 최종 우승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1.06 14: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은 6일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의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오픈 챌린지 시즌2’에서 ‘Xeno777’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제공=넥슨
제공=넥슨

‘오픈 챌린지’는 ‘베일드 엑스퍼트’를 즐기는 15세 이상의 모든 이용자가 5인 1팀으로 참가할 수 있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로, 이번 시즌에는 21개 팀이 참여해 총 1,500만 원 상금을 놓고 실력을 겨뤘다.

지난 5일 서울 레벨업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결승전에서는 전 시즌 준우승 팀인 ‘Xeno777’이 예선전 내내 무패 행진을 이어온 ‘TAKE’ 팀을 만나 압도적인 경기력을 뽐내며 승리를 거뒀다. ‘Xeno777’ 팀은 ‘윈드팜’에서 진행된 첫 번째 세트에서 다섯 라운드를 내리 이기며 쉬운 승리를 거머쥐었으며, 2세트 ‘코리아타운’에서도 5대 2로 승리했다. 

마지막 3세트는 신규 맵 ‘비바 스테이션’에서 진행되었으며, 한 라운드도 내주지 않는 무결점 플레이로 최종 우승팀에 등극했다. ‘드미트리’와 ‘니키’ 캐릭터로 날카로운 저격 솜씨와 저거넛 운용을 보여줬던 ‘Xeno777’ 팀 팀장 ‘건희777’은 “우리 팀은 개개인이 아닌 하나라고 생각해서 최종우승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고, ‘Blake’ 선수는 “앞으로 있을 ‘베일드 엑스퍼트’ 대회에도 이 멤버 그대로 도전하고 싶다”며 우승 소감을 전했다.

최종 우승한 팀 ‘Xeno777’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이, 준우승을 차지한 ‘TAKE’에게는 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그리고 결승전에 앞서 ‘베일드 엑스퍼트’와 ‘LVUP’ 공식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된 3/4위 결정전에서는, 전 시즌 우승팀인 ‘허창민여자친구구함’이 ‘HON F.B’를 상대로 2대 0으로 완승을 거두어 상금 200만 원을 차지했다.

한편, 생방송 시청자를 대상으로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하여 ‘넥슨캐시 3만 원’과 ‘VX 장우산’, ‘VX 장패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