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ICE피앤아이 ‘토큰증권평가협의체’ 발족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11.08 08:2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7일 나이스그룹1사옥 컨퍼런스홀에서 발행사, 평가사, 플랫폼 회사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토큰증권평가협의체 발족식이 개최됐다.
 

7일 열린 토큰증권평가협의체에서 NICE피앤아이 염성필 대표이사(가운데)가 회원사들과의 양해각서(MOU)를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NICE피앤아이)
7일 열린 토큰증권평가협의체에서 NICE피앤아이 염성필 대표이사(가운데)가 회원사들과의 양해각서(MOU)를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NICE피앤아이)

나이스피앤아이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나이스그룹 내 평가계열사와 제일감정평가법인, 뮤직카우, 투게더아트, 트레져러, 핀고컨퍼니, 핑거, 펀블, 스탁키퍼 등이 참석했다.
참석한 회원사들은 부동산부터 미술품, 음원 저작권, 한우, 명품, 특허/IP 거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초자산을 대상으로 수익증권, 투자계약증권, 나아가 토큰증권까지 발행을 준비하고 있다.

토큰증권 평가협의체는 토큰증권 발행 관련 데이터 표준화, 평가 방법론 개발 및 검증, 국내외 법규와 시장 트렌드에 대한 정보교류의 장을 제공하며, 토큰증권 시장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목적으로 설립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자산들이 토큰화되며 금융시장에서 발행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평가와 투명성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투자자 보호와 토큰증권 생태계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전문가들의 협의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나이스피앤아이 염성필 대표이사는 “토큰증권은 현행 금융시장 체계에 대한 새로운 도전과 변화의 계기가 되므로 신뢰할 수 있는 가치평가와 검증체계의 구축을 통해 발행시장과 유통시장의 신뢰를 높이는데 다같이 기여하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