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로봇 FPS ‘로보퀘스트’ 정식 버전 출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1.08 18:1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사 라이즈업 스튜디오와 퍼블리셔 스타브리즈 엔터테인먼트는 로봇 FPS 로그라이트 ‘로보퀘스트’의 정식 버전이 PC 게임 플랫폼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지포스나우 및 엑스박스에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제공=스타브리즈 엔터테인먼트
제공=스타브리즈 엔터테인먼트

로보퀘스트는 3년 동안의 얼리액세스 기간 동안 94% 긍정적인 반응에서 최근 스팀에서 98% 압도적 긍정 평점까지 끌어올리며 정식 출시에 많은 관심을 모아왔다. 또한, 모든 플랫폼에서 크로스플레이가 지원되며 출시와 함께 할인 이벤트는 물론 플레이어들이 직접 게임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데모도 스팀에서 제공된다.

로보퀘스트는 로그라이트 메커니즘이 적용된 초고속 FPS로, 싱글플레이 또는 2인 협동 플레이가 가능하며, 플레이어는 ‘브로봇’과 팀을 이루어 함께 적을 쓰러뜨릴 수 있다. 제작진에 따르면 플레이어는 다양한 수제 무기와 고유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찾아내야만 게임 내내 강력한 수호자로 남을 수 있으며. 협곡, 에너지 공장, 공상 과학 도시에서 강력한 기술을 잠금 해제하거나 캐릭터와 플레이 스타일을 커스터마이즈하고 기지를 업그레이드하여 영구 업그레이드를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제작진에 따르면 로보퀘스트는 정식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게임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는 2024년 초로 잠정 계획되어 있으며 출시 이후의 플레이어 피드백과 데이터에 따라 주요 밸런스 개선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개발팀은 계속해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수렴, 반영하여 얼리액세스때 요청되었지만 아직 추가되지 않은 ‘뛰는 도중 저장’과 같은 기능들도 해결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