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장 높은 무대에 당당히, ‘데이브·P의 거짓’ 등 ‘TGA 2023’ 후보작 발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1.14 09:57
  • 수정 2023.11.20 04: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최대 규모의 게임 시상식 중 하나이자 게임 업계에서 가장 명망 높은 무대로 손꼽히는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이하 TGA) 2023’이 올해를 빛낸 각 부문 주요 후보작들의 목록을 발표했다. 유독 명작, 걸작이 많았던 올해 시장을 대표할 ‘GOTY’ 후보작 6종은 물론, 당당하게 주요 부문 후보로 이름을 올린 ‘데이브 더 다이버’, ‘P의 거짓’ 등 국내 게임사 도전에 담긴 가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풍경을 예고한 ‘TGA 2023’의 주요 부문 후보작 목록을 살펴봤다.
 

사진=더 게임 어워드 2023
사진=더 게임 어워드 2023

먼저, TGA 2023에서 올해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게임 오브 더 이어(Game of the year, GOTY)’ 부문에서는 레메디 엔터테인먼트의 ‘앨런 웨이크2’, 라리안 스튜디오 ‘발더스 게이트3’, 인섬니악 게임즈 ‘마블 스파이더맨2’, 캡콤 ‘바이오하자드 RE:4’, 닌텐도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 및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등 6종이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각각 주요 후보작들은 모두 올해 평단과 이용자들의 높은 평가는 물론, 판매량 측면에서도 준수한 성과를 거둔 만큼, 여느 게임일지라도 올해 최고의 게임으로 꼽히기에 손색이 없는 이름들로 구성됐다.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 ‘P의 거짓’ 등 올해 PC·콘솔 싱글플레이 게임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두 타이틀 역시 TGA 2023 주요 부문의 당당한 후보작으로 이름을 올렸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최고의 인디게임 부문에서 ‘코쿤’. ‘드렛지’, ‘씨 오브 스타즈’, ‘뷰파인더’ 등 5개 후보와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P의 거짓’의 경우 최고의 RPG, 최고의 아트 디렉션 등 2개 부문에 후보로 이름을 올리며 국산 AAA급 게임을 향한 도전이 결코 헛되지 않았음을 다시금 증명하는 모양새다.
관련해 ‘P의 거짓’은 최고의 아트 부문에서 ‘앨런 웨이크2’, ‘하이-파이 러쉬’,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등이 함께 후보로 이름을 올렸으며, 최고의 RPG 부문에서는 ‘발더스 게이트3’, ‘파이널 판타지16’, ‘씨 오브 스타즈’, ‘스타필드’ 등이 후보로 등재됐다. 각 부문 모두 GOTY 후보군들이 포진되어 있으나, ‘P의 거짓’의 깜짝 수상 가능성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이 모일 전망이다.
 

이외에도 최고의 내러티브 부문에는 ‘앨런 웨이크2’, ‘발더스 게이트3’, ‘사이버펑크 2077: 팬텀 리버티’, ‘파이널 판타지16’, ‘마블 스파이더맨2’ 등이 후보작으로 올랐으며, 최고의 액션게임에는 ‘아머드 코어6: 루비콘의 화염’, ‘데드 아일랜드2’, ‘고스트러너2’, ‘하이-파이 러쉬’, ‘렘넌트2’ 등 각 부문마다 올해 게임시장을 빛낸 수많은 흥행 신작들의 이름을 살펴볼 수 있다.
한편, ‘TGA 2023’은 오는 12월 8일 총 31개 부문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현재 부문별 이용자 투표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