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는 13일 자사의 2023년 3분기 실적을 공시, 세 개 분기만에 창사 이래 역대 최대 누적 매출 및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그라비티의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5,800억 원, 누적 영업이익은 1,33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1.7%, 103.8% 증가했다. 해당 누적 실적은 지난해 연간 실적을 넘어선 수치다. 또한, 2023년 3분기 매출은 1,761억 원, 영업이익은 37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2.1%, 78.3% 증가했다.
그라비티의 올해 3분기 실적 가운데 직전 분기 대비 온라인 부문 매출 증가는 대만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매출 증가가 가장 크게 작용했으며, 모바일 부문의 경우 올해 1월 국내 론칭한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과 4월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신규 매출 발생이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증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라비티는 오는 4분기 및 2024년에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각종 장르의 게임을 선보이며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지난 11월 1일부터 7일까지 국내 2차 CBT를 진행한 횡스크롤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를 12월 국내에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2024년 1분기 중국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1분기 중남미 지역에서도 글로벌 버전을 론칭할 예정이다.
아울러 멀티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 V: 부활’은 2024년 상반기 태국 지역 CBT 및 국내 두 번째 CBT를 진행할 예정이며, ‘라그나로크 포링 머지 NFT’는 2024년 1분기 글로벌 지역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3D MMORPG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의 중국 지역 론칭, 다채로운 장르의 PC 및 콘솔 타이틀 퍼블리싱 사업, 웹툰 스칼롭스 프로젝트 등 다방면의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편, 그라비티 측은 “남은 2023년 4분기에도 PC,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여러 게임을 선보이며 좋은 실적을 이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라그나로크 IP의 서비스 지역 확장 및 신규 IP의 발굴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그라비티의 행보에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