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와디즈, 누적 거래액 1조 원 돌파… ‘크라우드펀딩 산업’ 개척 후 연평균 106% 성장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11.15 12:0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크라우드펀딩 산업을 개척한 선도 기업 와디즈가 누적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했다. 회사는 최근 3개월 연속 신규 프로젝트 오픈 수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며 서비스 시작 10년 만에  누적 거래 금액 1조 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누적 거래액 1조는 창업 아이디어는 있지만 자금이 부족한 메이커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대중의 지지와 후원이 더해져 만든 금액으로 의미가 크다. 와디즈에서 펀딩에 성공한 기업이 받은 후속 투자 유치액은 공개된 금액만 8,000억 원이 넘는다. 대중의 후원과 검증이 기관 투자로 이어지면서 와디즈 내에서 창업 생태계의 시작과 확장의 선순환이 이뤄지고 있는 셈이다.
 

 

자금 조달이 필요한 소상공인과 새로운 유통 채널을 찾는 기업의 수요와 함께 펀딩 산업을 키워 온 와디즈의 성장세는 누적 거래액 달성 시점에서도 확인된다. 누적 거래액 1천억 달성까지 67개월이 걸렸지만 2천억 돌파까지는 9개월, 9천억에서 1조는 5개월 만에 달성했다.
한편, 와디즈는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든다’는 비전으로 국내 크라우드펀딩 산업을 개척하고 중소상공인과 상생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며 거래액 기준 연평균 106%씩 성장해 왔다. 2014년 정식 서비스 론칭 당시 연간 100건의 프로젝트는 현재 월 1,800개 수준으로 대폭 증가했다.  
또한 현재까지 와디즈에서 오픈한 프로젝트 수는 6만 건을 돌파하며 목표 대비 평균 펀딩 성공률은 83%에 달한다. 누적 회원 수는 600만 명을 넘었고 프로젝트에 모인 지지서명과 알림 신청 수는 2천만 건에 육박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