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게임 마케팅 성과 예측 데이터 제공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11.16 11: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모바일게임 집중 분석 플랫폼 ‘모바일 인덱스 GAME’을 내달 출시한다. ‘모바일 인덱스 GAME’은 모바일게임 종합 인텔리전스 솔루션이다. 앱 마켓 표준지표로 잘 알려진 모바일 인덱스 인사이트의 게임 특화 버전이다.
리니지 라이크, 방치형 RPG, 비행슈팅, 멸망/좀비 등 총 54개로 세분화된 맞춤형 태그 단위 데이터 분석을 통해 방대한 게임 시장의 큰 트렌드부터 각 게임 카테고리별 경쟁 환경까지 게임 산업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관한 필수 인사이트를 다각도로 제공한다.
‘모바일 인덱스 GAME’은 국내 최초로 고객여정지표의 단계별로 KPI를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KPI를 달성하려면 마케팅 예산을 얼마큼 책정하고 어떻게 지출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에 대한 시뮬레이션 지표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퍼블리셔는 게임 출시 전 단계부터 유튜브 광고의 예상 CPI, 광고비 대비 유입 효과 등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데이터를 미리 확보할 수 있으며, 출시 이후에도 역대 게임들의 출시 N 일차별 성과 대비 자사 게임의 성과를 비교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예측 데이터를 통해 유저 이탈에 대한 위험 감지 기능도 갖고 있다.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도 갖췄다. 아이지에이웍스는 UX(사용자경험) 설계에 역량을 집중하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모바일 인덱스 인사이트 서비스와 유사한 인터페이스 환경을 구축했다. ‘모바일 인덱스 GAME’의 모든 인사이트는 차트 형태의 인포그래픽으로 제공되며, 게임명이나 관련 태그 검색만으로도 손쉽게 데이터 분석 지표 확인이 가능하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내달 ‘모바일 인덱스 GAME’ 정식 출시를 앞두고 플랫폼 선공개 이벤트로 무료 시연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행사는 오는 17일까지 이틀간 모두 모임 부산 센텀시티점에서 개최된다. 신청 접수는 모바일인덱스 공식 프로모션 페이지 및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현장에서는 모바일 게임 시장분석, 게임 앱별 마케팅 전략수립 등 솔루션 주요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참여 고객사에는 ‘모바일 인덱스 GAME’ 3종의 게임 태그 데이터와 마케팅 성과 시뮬레이션 분석 리포트가 무료 증정된다. 현장 사전 구매 확정 시 무약정 요금제 기준 최대 6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