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바람의나라: 연’ X ‘신암행어사’ 콜라보 업데이트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11.16 13:5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이 인기 액션 판타지 만화·웹툰 ‘신암행어사’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암행어사’는 와이랩의 대표 작품으로, 고대국가 ‘쥬신’의 마지막 암행어사 ‘문수’가 전국을 돌아다니며 악인들을 처단하고 악의 근원 ‘아지태’와 결전을 벌이는 액션 판타지 만화·웹툰이다.
먼저 이번 협업을 통해 ‘신암행어사’ 외형 및 환수를 선보인다. 수려한 도트그래픽으로 표현한 ‘문수’, ‘아지태’, ‘춘향’, ‘방자’, ‘원술’ 등 ‘신암행어사’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으며, 특히 ‘문수’는 원작의 특성이 반영돼 시점별로 현재 ‘문수’와 과거 ‘문수 대장군’의 외형으로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만화 속 명장면들을 ‘바람의나라: 연’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12월 14일까지 ‘문수의 과거 탐방’ 이벤트를 통해 ‘문수’와 ‘아지태’의 이야기가 컷신으로 담긴 ‘쥬신 멸망’ 이벤트 임무를 완료하면, ‘쥬신 주화’, ‘을파소의 선글라스’ 등 보상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긴급미션 이벤트에서 ‘문수 대장군’과 함께 악수의 우두머리 ‘쾌타천’ 처치 시, ‘[이벤트]만다라케’, ‘쥬신 주화’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쥬신 주화’는 12월 21일까지 이벤트 상점에서 컬래버 외형 ‘방자의 모자’, ‘살형도’, ‘[이벤트][보물] 수호 환수소환석 등 풍성한 보상과 교환 가능하며, 신기루 동굴에서 ‘폰 마를레네’와의 결투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바람의나라: 연’은 다채로운 플레이 환경 제공을 위해 월드 단위 거래소 ‘누리 장터’를 추가했다. ‘누리 장터’는 동일 권역 내 모든 서버의 유저들이 거래할 수 있는 신규 장터 지역으로, ‘개인 상점 이용권’을 사용해 상점을 개설할 수 있고, ‘푸른 보석’ 재화를 통해 아이템 거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