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완성도 검증된 ‘P의 거짓’, 스팀 할인 힘입어 흥행 역주행 연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1.20 14:33
  • 수정 2023.11.27 19:2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진행된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포함한 6관왕의 영예를 안았던 네오위즈 ‘P의 거짓’이 스팀에서 흥행 역주행을 연출하고 있다.
 

▲ ‘P의 거짓’
▲ ‘P의 거짓’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한 소울라이크 액션 RPG ‘P의 거짓’은 지난 17일 네오위즈 스팀 퍼블리셔 특별 할인을 통해 출시 후 첫 번째 할인 행사에 돌입한 바 있다. 출시 이후 약 2개월여 만에 처음으로 20% 할인된 가격을 제공 중인 가운데, 글로벌 이용자들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순위 급등이라는 풍경과 함께 이들 할인에 화답하는 분위기다.
20일 기준 ‘P의 거짓’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순위 9위에 안착하고 있다. 할인 이전인 직전 주 순위 대비로는 약 60계단 이상 높아진 순위로, 출시 초반 거둔 성과가 단순 론칭 효과가 아니었음을 입증하는 모양새다. 특히, ‘P의 거짓’은 스팀 내 누적된 약 13,000여 평가 가운데 90% 비율이 게임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매우 긍정적’을 획득하고 있어, 이용자들로부터 검증된 완성도가 이들 흥행 역주행에 힘을 실어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P의 거짓’은 현재 본편 스토리 DLC, 후속작 등 세계관 확장에 힘을 쏟고 있는 만큼, ‘P의 거짓’이 지속적으로 일굴 흥행 기록에도 많은 관심이 모일 전망이다.
 

사진=스팀
사진=스팀

한편, ‘P의 거짓’은 지난 15일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을 통해 대상, 기술창작상 기획/시나리오, 사운드, 그래픽 부문, 인기게임상, 우수개발자상 등 총 6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