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oL, 2024 대격변 예고 ... 지형·몬스터·아이템 체계 등 전면 개편 ‘눈길’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11.21 01:00
  • 수정 2023.11.27 19: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소환사의 협곡에 대격변이 일어난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관련해 라이엇 게임즈는 11월 14일 서울 삼성동 파르나스 타워 한국 오피스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개최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2024시즌 변화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신규 챔피언 ‘흐웨이’에 이어 게임 개편 사안이 공개됐다.

LoL 개발진은 ▲모든 실력대의 플레이어들이 숙달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모든 실력대와 입문 단계의 플레이들이 첫 게임부터 즉시 알아차릴 수 있는 변화, ▲신규 시즌 시작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기대치 뛰어넘기 등 3개의 대전제를 목표로 이번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상단 공격로(제공=라이엇 게임즈)

먼저 모든 플레이어들이 즉시 알아차릴 수 있는 색다른 전투 상호 작용을 일으키기 위해 기본 맵 지형이 변경된다. 이를 통해 상단 공격로(탑)의 영향력을 늘리고, 기동성이 낮은 중단 공격로(미드) 마법사 챔피언을 지원하며, 블루와 레드 진영 간의 맵 차이를 균등하게 만들었다는 것이 개발진의 설명이다.
 

▲중단 공격로(제공=라이엇 게임즈)

구체적으로 탑 지역의 갱킹 경로가 줄어들면서 정글러가 탑 라인에 미치는 영향을 줄어든 반면, 서포터의 존재로 와드의 숫자가 다른 라인보다 많은 바텀 라인에는 갱킹 경로가 추가됐다. 또 미드에 존재하는 수풀의 위치가 후퇴하면서 미드 라이너들이 이전보다 시야를 확보하기 용이해졌다.
 

▲하단 공격로(제공=라이엇 게임즈)

오브젝트 지역에도 큰 변화가 생겼다. 용, 바론 둥지 지역의 돌에 변화를 줘서 라이너들이 쉽게 모일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이로 인해 오브젝트 교전이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 개발진은 용이나 바론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팀이 강 가운데로 깊이 들어가야 해 이전보다 흥미진진한 싸움을 불러올 것이라 기대했다. 
 

▲공허 유충과 진드기(제공=라이엇 게임즈)
▲공허 태생 덩굴정령(제공=라이엇 게임즈)
▲공허 태생 바위 게(제공=라이엇 게임즈)

신규 공허 몬스터도 도입됐다. 탑 라인이 이전보다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협곡의 전령이 세세하게 분류된다. 바론 둥지에 신규 게임 초반 오브젝트인 공허 유충이 전령을 대신해 추가되며, 새로운 협곡의 전령 사용법이 정립될 예정이다. 또 20분이 지나면 공허가 맵 주변 다른 정글 캠프를 흡수해 몬스터들을 공허에 걸맞은 뒤틀린 형상으로 재구현한다. 이렇게 탄생한 공허 태생 바위 게, 공허 태생 파수꾼 및 공허 태생 덩굴정령은 처치하기 더 어려워지며 보상도 증가한다. 
 

▲바론은 총 3가지 형태로 구현된다(제공=라이엇 게임즈)
▲바론은 총 3가지 형태로 구현된다(제공=라이엇 게임즈)
제공=라이엇 게임즈
제공=라이엇 게임즈
제공=라이엇 게임즈
제공=라이엇 게임즈

LoL를 대표하는 오브젝트 바론의 경우 모델이 개선되고 게임플레이가 변경된다. 바론은 총 3개의 종류로 나뉘며 존재마다 공격방식이 달라진다. 개발진은 바론의 변화를 통해 서로 다른 유형의 전투가 발생할 것이며 팀끼리 싸우는 방식도 달라질 것이라 전망했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제공=라이엇 게임즈
제공=라이엇 게임즈
제공=라이엇 게임즈

아이템 체계도 업데이트된다. 먼저 신화급 아이템 체계가 게임에서 제거된다. 개발진은 아이템 빌드를 구상할 때 플레이어들의 창의력에 힘을 실어 주고, 게임마다 유연한 아이템 선택지를 늘리기 위해 이와 같은 조치를 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마법사 아이템이 더 명확한 목적과 사용 사례가 있도록 개편된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제공=라이엇 게임즈
제공=라이엇 게임즈
제공=라이엇 게임즈

끝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미니언을 처형할 때 골드를 제공하는 신규 서포터 아이템이 출시된다. 해당 아이템의 잠금 해제 단계는 기존 단계와 동일하지만, 3단계에서 진정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완성된다. 개발진은 이를 통해 서포터 아이템이 더 직관적으로 변할 것이며 플레이어의 선택지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업그레이드를 통해 ▲교전 개시형 탱커, ▲강화형 보조술사, ▲수비형 탱커, ▲전사, ▲개인 중시 마법사 등 총 5가지의 차별적인 플레이스타일이 가능하게끔 구현할 것이라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