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브이에이코퍼레이션, 버추얼 영화제 숏필름 공모전 수상작 선정 및 시상식 개최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3.11.22 10:55
  • 수정 2023.11.22 10:5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이 서울시 강남구 소재의 본사에서 ‘2023 VA 버추얼 영화제’ 숏필름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이 버추얼 프로덕션 숏필름 공모전 시식상을 진행했다 (제공=브이에이코퍼레이션)
▲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이 버추얼 프로덕션 숏필름 공모전 시식상을 진행했다 (제공=브이에이코퍼레이션)

‘VA 버추얼 영화제’ 숏필름 공모전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버추얼 프로덕션을 활용해 러닝타임 10분 내외의 단편 영화를 제작하고 이를 지원한 공모전이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버추얼 프로덕션의 시장 활성화와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서 지난 5월부터 해당 공모전을 진행해왔다.

최종 선정작에는 다양한 시간대 구현과 자동차 주행 씬 등에 적절하게 버추얼 프로덕션을 활용한 오은영 감독의 스릴러 영화 ‘아주 먼 곳’이 선정됐다. 주최측은 최종 심사에는 작품의 예술성과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활용도를 포함해 공모전의 취지 및 목적 부합도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밝혔다. 최종 선정된 오은영 감독에게는 상금 1000만 원과 함께 씨네허브를 통한 배급 기회가 주어진다.
 

▲ 대상을 수상한 오은영 감독의 '아주먼 곳' 촬영 현장 (제공=브이에이코퍼레이션)
▲ 대상을 수상한 오은영 감독의 '아주먼 곳' 촬영 현장 (제공=브이에이코퍼레이션)

대상을 수상한 오은영 감독은 “아주 먼 곳은 일종의 로드무비로, 택시가 여러 환경의 장소를 지나는 장면이 나온다”며 “단편영화 예산으로 도로를 통제하고 렉카 촬영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고, 배우가 직접 운전을 해야 하는 점 등 다양한 제약이 있었지만 LED Wall이 있는 브이에이 스튜디오에서 버추얼 프로덕션을 활용해 이런 어려운 점을 해결해 완성도 높은 작품을 연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번 VA 버추얼 영화제에 참가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가자들이 버추얼 프로덕션을 경험하고 좋은 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시장 확대 및 인재 발굴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과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