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N커머스, 대원미디어에 ‘샵바이’ 솔루션 제공…온라인몰 통합 리뉴얼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11.22 11: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에이치엔커머스(이하 NHN커머스)가 대원미디어의 온라인 몰 ‘대원샵’ 통합 리뉴얼 과정에 자사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22일 밝혔다. 
 

제공= NHN커머스
제공= NHN커머스

대원미디어는 애니메이션 제작·배급 뿐만 아니라 방송, 출판, 유통 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문화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특히 도라에몽, 짱구는못말려, 원피스 등의 유명 IP라인업을 토대로 ‘원소스 멀티유스’ 기반의 캐릭터 상품 유통과 콘텐츠 라이선싱 사업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다.

NHN커머스가 제공하는 샵바이는 사용자 중심의 IT 기술을 접목한 쇼핑몰 구축 솔루션으로, 이커머스 산업에서 떠오르고 있는 최신 IT 기술‘마크’를 접목해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기업 고객은 원하는 기능을 조합해 요구 사항을 100% 반영한 맞춤형 쇼핑몰을 구현할 수 있으며, 출시 이후에도 오픈 API를 통한 비즈니스 확장이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NHN커머스는 이번 대원샵 리뉴얼 과정에 샵바이 ‘멀티 프론트’기능을 적용해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멀티 프론트는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쇼핑몰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손쉬운 비즈니스 확장과 체계적인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로써 대원미디어는 대원샵, 도토리숲, 엔엔마켓, 마블컬렉션 등 4곳으로 나뉘어 운영되던 온라인 몰들을 하나로 통합해 운영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하나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탭을 이동하는 것만으로도 여러 브랜드몰의 상품 등록, 주문 배송 관리가 가능해지면서 자사몰 운영에 투입되는 리소스도 대폭 절감한 것으로 보인다. 

샵바이 API를 활용해 온라인몰 별로 흩어져 있던 회원ꞏ적립금을 연동하는 작업도 함께 진행됐다. 하나의 아이디 만으로도 대원미디어의 모든 브랜드몰을 이용할 수 있는 고객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오프라인 직영 매장에서도 온라인 포인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온라인 영역에서의 유통 사업 역량 강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며 “더 우수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들이 입점할 수 있도록 대원샵 온라인 채널 기반을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 멀티 프론트 기능은 여러 개의 쇼핑몰을 하나의 어드민으로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어 많은 고객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중소 사업자부터 대형 엔터프라이즈 기업까지 아우르는 샵바이 라인업을 중심으로 이커머스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커머스는 1인 기업에 최적화된 ‘샵바이 베이직’, 중소형 이커머스 대상 ‘샵바이 프로’, 중대형 기업을 위한 ‘샵바이 프리미엄’등 각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국내 최초 확장형 이커머스 플랫폼 ‘샵바이’ 라인업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