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원기 ‘메이플스토리’ 총괄, 게임·먹방·소통까지 ‘깜짝 재능’ 발휘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1.23 10:39
  • 수정 2023.11.27 19: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IP 전반을 총괄하는 강원기 총괄 디렉터가 지난 22일 앞서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예고했던 라이브 방송으로 팬들을 찾았다.
 

사진=넥슨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총괄 공식 유튜브 채널
사진=넥슨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총괄 공식 유튜브 채널

22일 넥슨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약 5시간 48분에 달하는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팬들과 소통했다. 앞서 강원기 총괄은 PC 온라인 ‘메이플스토리’ 디렉터 재직 당시 다양한 공식 스트리밍을 진행해온 바 있으나, 별도의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을 진행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첫 방송에 나선 강원기 총괄은 마치 전업 크리에이터와도 같이 긴 시간 방송을 진행한 것은 물론, ‘메이플스토리 월드’ 속 각종 콘텐츠 플레이, 시청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등 매끄러운 방송을 이어가며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앞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익히 잘 알려진 ‘먹방’에 있어서도 약 여섯 종에 달하는 메뉴를 소화, 시청자들의 웃음과 함께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기도 했다.
 

실시간 스트리밍 과정에서 ‘메이플스토리’ IP의 미래에 대해 답하는 다양한 이야기 또한 전해졌다. 오프라인상에서 상시 만나볼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이야기가 핵심으로, 강원기 총괄은 오는 2024년 제주도 내에서 상설 ‘메이플스토리’ 카페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페 구성에 대해서는 각종 식음료 등 다양한 메뉴와 ‘메이플스토리’ 굿즈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형태로 준비 중이며, 강원기 총괄은 나아가 전국 각지에서 만나볼 수 있는 형태까지 바란다는 희망을 덧붙였다.
이외에도 지난 6월 진행된 ‘메이플스토리 2023 섬머 쇼케이스 뉴 에이지’를 통해 발표된 바 있는 테마파크 프로젝트 ‘메이플스토리 리얼 월드 프로젝트’의 경우 현재 착실히 준비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상세한 정보 공개를 예고했다.
 

한편, 넥슨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총괄은 “메이플스토리 인력 채용에도 최대한 많이 준비하며 지원하려고 하고 있다”며 “메이플 IP와 관련된 브랜딩과 사업전개를 준비하고 있다”고 최근 동향을 전했다. 이어 “6시간 정도 방송을 진행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길어진 것 같다”며 “여러분이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해주시는 만큼 메이플 IP가 더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재밌는 것들을 많이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