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넷마블 '모두의마블',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 게임페스타’에서 ‘모두의마블 청백전’ 개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11.23 17:5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12월 1일까지 ‘모두의마블 청백전’을 개최하고 신규맵 ‘원더랜드’ 등을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 게임페스타'의 메인 이벤트 중 하나인 ‘모두의마블 청백전’은 ‘모두의마블’ 내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 콘셉트의 보물찾기, 미니대전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참여 시 유튜브 크리에이터 ‘짤툰’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캐릭터, 행운아이템, 주사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 날인 12월 1일에는 넷마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푸린, 악어 등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모두의마블 청백전’ 생방송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크리에이터들의 토너먼트 방송 중 진행되는 ‘모두의마블’ 미니대전에 참여하고 소속팀의 승패에 따라 진화 캐릭터, 행운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업데이트도 함께 실시됐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맵 ‘원더랜드’는 기존 랜드마크에서 한 단계 더 높은 단계의 건물인 ‘원더’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용자는 자신의 랜드마크 중 하나를 선택하여 ‘원더’로 증축하면 보유한 행운아이템의 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다.

또 액션대전 ‘슈퍼난투전’에 원하는 이용자와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6인 및 20인 친선전 모드를 선보이고, 접속시 최대 1만 다이아를 얻을 수 있는 ‘1만 다이아 광산’ 이벤트와 플레이 미션을 달성하면 2천 다이아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두의마블’은 주사위를 굴려 보드판의 캐릭터를 움직이고, 전 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 방식으로 진행된다. 독점 및 파산 승리, 올림픽 개최 등 다양한 재미 요소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