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장학생 전원, LCK CK 프로선수로 승격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11.27 12: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이하 GGA)’에서 본 교육 프로그램 장학생 6명 전원이 2024년 LCK 챌린저스 리그 선수로 승격됐다고 27일 발표했다.
 

GGA 장학생으로 편성된 젠지 챌린저스 리그 팀은 ‘호랑이’ 문익현, ‘토예’ 박동현, ‘둘리’ 박솔범, ‘슬레이어’ 김진영, ‘달리아’ 황인준, ‘남궁’ 남궁성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미 아카데미부터 한 팀으로 최고의 합을 맞춰온 선수들은 앞서 2023년 LCK 아카데미 시리즈 및 아마추어 대회 5회 우승을 기록한 바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하반기 LCK 아카데미 시리즈에서도 1위로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이번 콜업으로 6명 선수 전원은 ‘빙고’ 최재영 코치와 함께 LCK의 2군 무대인 챌린저스 리그에 데뷔하며 프로 선수들 사이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아놀드 허 젠지 이스포츠 CEO는 “이번 콜업은 각 구단에서 높은 티어의 학생을 찾아 연습생으로 배양하는 기존의 비효율적인 방법에서 벗어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차세대 선수를 배출하고 프로 리그 진출까지 직접 연결시켜주는 방안을 제시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깊다”며 “GGA 출신 선수들이 챌린저스 리그 최고의 자리를 향해 내딛는 첫걸음에 함께할 수 있어 무척 기쁘다”고 전했다.

2024년 젠지 챌린저스 리그 팀의 주장 ‘토예’ 박동현 선수는 “대다수의 프로 선수 지망생은 다소 막연한 목표를 가지고 게임 시간만 늘리는 경우가 많은데 GGA 장학생 프로그램은 게임 실력, 커리어 등 모든 측면에서 체계적인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줬다”며 “동료 선수들과 GGA 코치진 모두의 노력으로 이뤄낸 결과인 만큼 언젠가 젠지와 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는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젠지 장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선발된 학생에게는 장학금 혜택, 전문 코칭 시스템, 프로 선수와의 연습 경기는 물론 LCK 챌린저스 리그에 직접 콜업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 선수 지망생들이 체계적으로 리그 진출을 준비할 수 있는 보다 명확한 길을 제시하며 이스포츠 업계를 선두하고 있는 젠지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GGA 팀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에 앞장설 예정이다. 젠지와 GGA 팀의 스토리를 담은 다큐멘터리 콘텐츠 ‘콜업’도 젠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젠지 장학생 프로그램은 3개월 단위로 새로운 기수를 모집하며 다음 모집은 11월 29일부터 시작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