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글, 검색 상위 노출 신규 기능 소개

  • 민병기 기자 gdspeed@khplus.kr
  • 입력 2023.11.30 13:3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Google)이 새로운 검색 기능을 소개했다. 이 기능은 소셜 미디어 사이트나 토론 포럼을 운영하는 웹 사이트 소유자들이 구글 검색 결과에서 자신의 콘텐츠를 더 상위에 표시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요즘 사용자가 만든 웹 콘텐츠는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통해 올라가기 때문에 검색결과에서 우선 검색될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SEO 기준에 맞지만 광고성이거나 거짓 정보들이 많아 구글의 검색 결과에 대해 불만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관련업계에서는 AI 기술이 발전하면 이러한 가짜 정보나 불법 정보의 상위노출 문제가 더 악화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이런 상황에서 구글의 포럼 및 소셜 사이트를 더 잘 색인화하고 AI가 생성한 정보를 가려낼 수 있다면 리스크를 줄인다는 측면에서 희망적으로 보인다. 

출처-구글
출처-구글

 

특히 지난 5월부터 구글은 검색 결과에 레딧과 같은 토론 게시판, 쿼라와 같은 Q&A 사이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게시물을 강조하는 새로운 ‘퍼스펙티브(Perspectives)’ 검색 필터를 처음 출시했다.이 기능은 먼저 모바일에서 시작됐고, 이달 초에는 데스크톱에서도 사용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향후 정확도를 높인 AI 검색 서비스가 구글에 대한 이용자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