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GF 2023’, 게임업체 역대급 참가…주요 부스 정리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3.11.30 15: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서브컬쳐 축제인 ‘AGF 2023’이 12월 2일부터 3일까지 구리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출처=AGF 공식홈페이지
출처=AGF 공식홈페이지

특히 이번 AGF는 온라인 예매로 판매된 티켓이 이미 작년 총 티켓을 넘어섰으며, 면적 규모도 두 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참가 IP도 대폭 증가 했다는 주최 측의 발표도 있었다. 특히, 이번에는 관람객이 하루에 한 개만 참가 할 수 있는 레드 스테이지도 큰 주목을 받고 있어 일부 콘텐츠는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간 AGF에는 ‘애니메이션X게임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행사 치고는 그간 게임 관련 부스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라는 평가였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진정되고 개최한 2022년부터 게임관련 기업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다. 올해는 호요버스를 시작으로 더 많은 서브컬쳐 게임이 행사장을 찾는다. 이에 AGF 2023에 참가하는 게임업체의 부스 일부를 간단하게 살펴봤다. 
 

출처='원신' 공식 홈페이지
출처='원신' 공식 홈페이지

메인스폰서 참가 호요버스, 자사 IP 5개 선보여
호요버스는 AGF 2023에 메인스폰서로 참가하면서 자사의 IP 5개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이번에 호요버스가 AGF에서 선보이는 작품은 현재 서비스 중인 ‘원신’, ‘붕괴3rd’, ‘붕괴: 스타레일’, ‘미해결사건부’와 제작중인 ‘젠레스 존 제로’이다. 호요버스 부스에서는 각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의 부스에서 미니게임 및 무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현재 클로즈 베타 테스트 중인 ‘젠레스 존 제로’를 조금이나마 체험해 볼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굿즈샵이 운영되며, AGF에 맞춰 준비된 상품도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레드 스테이지를 통해 호요버스의 캐릭터들로 분장한 많은 코스플레이어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출처='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홈페이지
출처='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홈페이지

‘승리의 여신: 니케’, 등신대 모더니아 등 다양한 볼거리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도 AGF에서 지휘관들과 만남을 가진다. 니케의 부스에서는 지난 1주년 생방송에서 공개됐던 ‘모더니아 등신대 피규어’가 전시된다. 지난 인기순위 1위를 차지한 캐릭터인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그 외 준비된 포토존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다. 시프트업은 부스를 찾은 관객을 위해 스탬프 이벤트를 준비했다. 다양한 미션을 통해 4개의 스템프를 모두 모으면 경품 뽑기에 도전할 수 있다. 경품 중에는 굿즈박스, 후드티 등 제법 호화로운 것도 준비돼 있다. 퀴즈쇼 및 코스프레 모델이 등장하는 무대 이벤트와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굿즈샵도 운영되니 팬이라면 지나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출처='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카페
출처='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카페

‘페이트/그랜드 오더’ 6주년 기념, 레드 스테이지 통해 로드맵 공개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이하 페그오)’를 테마로 부스를 준비했다. 넷마블은 부스에 방문한 모든 유저들에게 종이쇼핑백과 클리어 파일 등을 제공한다. 부스에서는 스탬프 랠리와 미니 스테이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탬프 랠리에서는 획득한 스탬프 숫자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증정 한다. 5개 모두 모으면 미니 아크릴 스탠드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스테이지 이벤트인 ‘대미지 트라이얼’은 게임으로 몬스터를 공격해 더 높은 대미지를 준 유저를 선발한다. 또한, 코스프레 페스티벌도 개최해 힘들여 제작한 의상을 선보일 기회도 있다. 

‘페그오’ 레드 스테이지 행사는 6주년간의 다양한 기록을 유저들과 함께 살펴보고 2024년 상반기 로드맵 공개와 관람객 참여 퀴즈를 진행한다. 이 행사에는 ‘페그오’ 카노 요시키 디렉터, 알트리아의 성우 카와스미 아야코, 아스톨포, 엘리자베스의 성우 오오쿠보 루미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출처='에픽세븐' 공식 홈페이지
출처='에픽세븐' 공식 홈페이지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및 스토브인디 게임 선보여
스마일게이트의 ‘에픽세븐’도 유저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무대행사를 통해 코스플레이어들의 포토타임을 가질 수 있으며, 게임에 참여한 성우들과의 토크쇼가 준비돼있다. 2일에는 남도형, 정유미 성우가 출연하며, 3일에는 조경희 박신희 성우가 출연한다. 또한 2일에는 무대행사를 통해 ‘에픽세븐’의 공식 크리에이터인 쾅준과 드래프트 모드로 승부를 겨룰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공식 굿즈샵에서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이 준비돼 있다. 또한, ‘에픽세븐’ 부스 곳곳에 마련한 미션을 클리어 하면 AGF 전용 굿즈를 입수 할 수 있도 있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부스에서는 인디게임 전문 플랫폼 스토브인디에서 즐길 수 있는 인디게임 6종이 전시 및 시연될 예정이다. 이중에는 12월에 발매될 예정인 ‘러브 딜리버리2’가 있어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