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P의 거짓’, 라이브 서비스 ‘호평 ’스팀 평가 ‘눈길’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1.30 18:4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가 선보인 소울라이크 액션 RPG ‘P의 거짓’을 향한 이용자들의 평가가 지속적인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게임은 지난 15일 출시 후 두 번째 업데이트를 배포한 가운데, 스팀 최근 30일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획득하며 의미 있는 12월을 맞이하는 분위기다.
 

▲ ‘P의 거짓’
▲ ‘P의 거짓’

‘P의 거짓’은 지난 15일 게임의 1.3.0.0 버전 업데이트 패치를 배포한 바 있다. 패치 내역은 신규 코스튬 추가 및 제공, 일부 몬스터 및 함정 등 필드 난이도 완화, 기상 회피 기본 능력 도입, 일부 무기·보스 몬스터 밸런스 조정, 퍼펙트 가드 파괴 피해 증가, 페이탈 어택 피해량 증가 등으로 구성됐다.
소울라이크 특유의 고난도 액션에 어려움을 겪은 이들이 보다 손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방향성이 해당 패치의 주안점으로, 관련 내용은 지난 11월 1일 진행된 ‘P의 거짓’ 디렉터의 편지 영상을 통해 소개된 바 있다.
 

사진=스팀
사진=스팀

패치 이후 반응은 매우 긍정적인 상황이다. 출시 전후를 포함한 ‘P의 거짓’의 스팀 최근 30일 내 이용자 평가는 약 5,700여 개가 추가 누적된 가운데, 이들 중 95% 비율이 게임을 긍정적으로 평한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획득하고 있다. 아울러 현재 ‘P의 거짓’의 스팀 전체 누적 평가는 17,000여 평가 가운데 92%가 호평한 ‘매우 긍정적’을 확보하고 있다.
게임의 지속적인 판매량 증가 또한 11월 ‘P의 거짓’의 기세에 힘을 보태고 있다. ‘P의 거짓’은 지난 17일 게임 출시 이후 처음으로 20% 할인을 진행, 각종 할인 행사와 함께 흥행 역주행을 연출했다. 20일에는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순위 9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포함 6관왕, 2023 앱스토어 어워드 ‘올해의 맥 게임’ 등 화려한 수상 성적 역시 11월 ‘P의 거짓’을 돋보이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다.
 

▲ 'P의 거짓'은 지난 11월 1일 디렉터의 편지를 통해 개발 중인 DLC의 콘셉트 아트 일부를 공개한 바 있다(사진=네오위즈 공식 유튜브 채널)
▲ 'P의 거짓'은 지난 11월 1일 디렉터의 편지를 통해 개발 중인 DLC의 콘셉트 아트 일부를 공개한 바 있다(사진=네오위즈 공식 유튜브 채널)

한편, ‘P의 거짓’은 현재 스토리 확장 DLC, 후속작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세계관의 지속적인 확장이 이어질 예정인 가운데, ‘P의 거짓’이 국내를 대표하는 AAA급 성공작으로써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