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트리트 파이터6, ‘스파이 패밀리’ 콜라보 본격 전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2.04 15: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캡콤의 대전 격투 액션 ‘스트리트 파이터6’가 인기 애니메이션 ‘스파이 패밀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기 시작했다. 캡콤은 4일 이번 콜라보를 기념하는 특별 애니메이션 PV를 공개, 향후 이어질 게임 내 콜라보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사진=캡콤
사진=캡콤

‘스트리트 파이터6’와 ‘스파이 패밀리’의 만남은 지난 7월 처음 발표된 바 있으며, ‘스파이 패밀리’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스파이 패밀리 코드: 화이트’를 기념해 콜라보레이션이 성사됐다. 당시 캡콤은 ‘스파이 패밀리’ 속 주역 중 한 명인 요르 포저와 ‘스트리트 파이터6’의 춘리가 맞상대하는 일러스트를 공개하며 큰 이목을 끌었으며, 4일 해당 일러스트의 내용이 담긴 짧은 애니메이션 PV가 공개됐다.
 

공개된 PV에서는 격투장에 올라 격돌하는 요르 포저와 춘리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으며, 두 작품 속 인물의 격투 스타일에 맞게 꾸며진 경합 장면이 그려졌다. 특히, 물감이 퍼져 나가는듯한 ‘스트리트 파이터6’ 특유의 연출이 영상의 백미다.
이번 영상을 통해 ‘스트리트 파이터6’ 게임 내에 추가될 ‘스파이 패밀리’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개되지 않았으나, 캡콤은 ‘놀라운 광경을 목격하라’는 문구와 함께 내년 1월 9일 콜라보 아이템 배포를 예고했다.
 

한편, ‘스트리트 파이터6’는 지난 6월 2일 정식 출시된 바 있으며, 출시 약 한 달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 장을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콜라보 대상인 극장판 애니메이션 ‘스파이 패밀리 코드: 화이트’는 오는 22일 일본 내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