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국 방송통신 관리 위원회, AI기술 활용한 성인 사이트 인증 가이드 발표

  • 민병기 기자 mbk.holy@gmail.com
  • 입력 2023.12.05 14: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프컴 홈페이지)
(사진=오프컴 홈페이지)

영국의 방송통신 관리 위원회, 오프컴(Ofcom)은 최근 미성년자의 성인 디지털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막을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성인 사이트 연령 인증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AI을 활용한 연령 인증 기술은 디지털 환경에서의 사용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 트렌드로 여러 국가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프컴은 모든 성인 사이트에 AI기술을 도입해 사용자의 연령을 더 정교하게 검증해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방침을 준비해왔으며 이번 가이드라인 발표를 통해 정확하고 안전한 연령 인증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연령 인증 가이드라인은 향후 신용 카드 또는 여권과 같은 신원 확인 수단과 그외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러한 행보는 영국의 미성년자들을 무분별한 성인 콘텐츠 노출로부터 보호하는 동시에 영국의 성인 디지털 콘텐츠의 안전한 소비를 보호하기위해 AI기술을 활용하겠다는 의지를 공식적으로 표명했다는 부분에서 큰 의미가 있어 보인다.

오프컴은 이 가이드라인의 실행이 올바르게 되는지 지속적으로 감독해, 영국 내에서 성인 사이트가 안전한 환경에서 운영되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