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한 쇼핑 어시스턴트 ‘쇼핑 뮤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마스터카드 이용 고객들뿐 아니라 신규 고객들에게 가입해 쇼핑을 더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즐길수 있도록 개발됐다는 것이 마스터카드 측의 설명이다.
쇼핑 뮤즈는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들의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예측해 고객 맞춤형 상품을 추천을 한다. 이뿐만이 아니라, 소비 습관을 분석해 편리한 쇼핑 도움말등을 제공함으로 온라인 쇼핑 경험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있다.
또한, 쇼핑 뮤즈는 고객들이 쇼핑하는 동안 가격 추적, 할인 및 프로모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최상의 구매 결정을 도울수 있고 이로써 소비자들은 더욱 지능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상품을 찾고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마스터카드 측의 설명이다.
마스터카드의 이번 쇼핑 뮤즈 출시는 다양한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는 가운데 AI기술을 이용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에 집중하겠다는 혁신적인 도전이라고 평가는 받았다. 향후 더 많은 금융 기업들이 AI기술을 이용하여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