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프리카TV ‘LoL 리그 시즌7’ 예선 종료 … 올스타급 라인업 8강 확정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3.12.05 17:3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 LoL 리그(이하 ALL) 시즌7 예선전이 종료되면서 본선 진출팀 8강이 최정 확정 됐다. 4일 진행된 예선전 결과에 따라 Nara팀과 팀구합니다 팀이 최종 합류해 8강전을 치르게 됐다. 

이번 로스터는 이른바 올스타급 라이너들이 대거 포함됐다. 참가라인업 대다수가 전 프로게이머이거나 유명 챌린저 BJ들로 구성돼 주목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각 팀들의 스크림 결과에 따르면 이번 시즌 가장 유력한 우승팀은 노뀨의모험2팀으로 확인 됐다. 스크림에서만 승률 약 80%를 넘어설 정도로 강력한 모습을 선보인 팀이며 소위 구멍이 없는 전력으로 평가 된다.

예선전을 뚫고 올라온 팀 NaRa역시 주목할만하다. 이들은 앞서 진행된 한화생명 LoL점령전 시즌2에서 우승키도 하는 등 장기간 동안 호흡을 맞춰온 멤버들이다. 스크림에서도 상위권 승률을 기록하면서 강팀으로서 면모를 과시한다. 

인기면에서는 팬투표에서 1만 2천표를 획득. 압도적인 차이로 1위를 달성한 비션보이즈 팀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스크림 승률에서는 하위권으로 보이나 소위 1황팀 노뀨의모험2팀을 잡아내기도 하는 등 이른바 도깨비팀으로서 면모를 보이고 있는 점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인기투표 2위를 차지한 밧들어총 팀은 비교적 최근까지 현역을 유지한 팀들로 구성돼 있다. 최근까지 해외에서 뛰던 잭팟과 불비, 강고, 젠지 연습생 서포터인 아키아에 유명 BJ이자 챌린저 정글러 준밧드가 팀을 이뤘다. 

이름부터 심상치 않은 DWG팀은 너구리 바이블을 필두로 챌린저 1천점대 정글로 에필로그0, 유튜브 스타 벡크, DRX 연습생 출신 최기명 등이 한팀을 이룬다. 

이들 외에도 날고 기는 소위 천상계 리그 유저들이 대거 참가해 ALL 시즌 7에서 대격돌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ALL 시즌 7은 오는 12월 7일 조지명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싸움에 돌입할 예정이다. 각 팀들은 이미 충분히 예열이 된 것으로 보이며 긴장감속에 스크림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됐다. 불꽃튀는 승부이자 자존심 싸움이 되어 가는 이번 ALL 시즌7은 아프리카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