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이브 더 다이버’ 개발진, ‘드렛지’ 콜라보 정보 및 각종 개선 사항 공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2.11 11:53
  • 수정 2023.12.19 11:0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가 게임의 최근 개선사항부터 향후 배포 예정인 ‘드렛지’ 콜라보 무료 DL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전하는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민트로켓 공식 유튜브 채널
사진=민트로켓 공식 유튜브 채널

‘데이브 더 다이버’의 황재호 디렉터와 우찬희 기획 리더는 이번 영상을 통해 게임의 주요 업데이트 정보를 전했다. 핵심은 지난 8일 더 게임 어워드 2023을 통해 발표된 ‘드렛지’ 콜라보 콘텐츠와 각종 개선 사항으로, 관련 업데이트는 오는 15일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드렛지’ 콜라보 정보 공개에 앞서 황재호 디렉터는 “아쉽게 상을 받지는 못했지만 멋진 게임들하고 나란히 설 수 있는 것만으로도 영광이었다”며 “저희가 어떤 정의로 불리는지 보다는 저희 규모로 만들 수 있는 가장 훌륭한 게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해왔다”고 더 게임 어워드 2023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이번 시상식에서 베스트 인디게임 후보로 이름을 올렸으며, 상은 ‘씨 오브 스타즈’에게로 돌아간 바 있다.
 

‘드렛지’ 콜라보 콘텐츠는 ‘데이브 더 다이버’의 정식 출시 후 첫 번째 콜라보 업데이트로, 초자연적 공포가 가미된 해양 어드벤처 게임의 일종인 ‘드렛지’ 특유의 음산한 분위기를 ‘데이브 더 다이버’ 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들은 ‘드렛지’ 속 이동 상인을 만날 수 있으며, 해당 NPC가 의뢰하는 ‘돌연변이 물고기’ 사냥이 이번 콜라보 콘텐츠의 주된 흐름이다. 세부 내용으로는 직접 데이브의 보트를 움직일 수 있는 일부터 ‘드렛지’의 인양 시스템, 새로운 입수 구역과 각종 돌연변이 물고기, 신규 무기 드레인 건, 돌연변이 물고기 요리를 주문하는 새로운 손님 등이 포함됐다.
각종 개선 사항도 소개됐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문제점 중 하나로 지적받았던 긴 로딩 시간이 대폭 개선되며, 어인족 마을 벨루가 택시 개선, 스위치 버전 가독성 개선 및 컨트롤러 진동 추가·개선 등이 이뤄진다.
 

한편, ‘데이브 더 다이버’는 지난 6월 28일 PC 버전, 10월 26일 닌텐도 스위치 버전 순으로 정식 출시됐으며, ‘드렛지’ 콜라보를 포함한 각종 개선 업데이트는 오는 15일 배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