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KDL)’ 팀전 결승 ‘광동 프릭스’ 우승!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2.11 16: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은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e스포츠 대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이하 2023 KDL)’ 팀전 결승에서 ‘광동 프릭스’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제공=넥슨
제공=넥슨

첫 정규시즌 팀전 결승은 지난 9일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진행됐다. 현장 관람석은 개인전 결승에 이어 전석 매진됐으며, 두 차례 프리시즌에 이어 정규시즌 우승에 도전하는 ‘광동 프릭스’와 ‘리브 샌드박스’의 치열한 각축전이 펼쳐졌다.

양 팀은 1페이즈부터 매 라운드 승패를 주고받는 접전을 보여주었으며, 스피드전과 아이템전 모두 풀 라운드까지 이어지는 박빙의 승부 끝에 ‘리브 샌드박스’가 2:0으로 첫 승전보를 울렸다. 2페이즈에서 ‘광동 프릭스’는 스피드전 3라운드를 모두 가져가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지만 ‘ByungSu(고병수)’의 활약에 힘입은 ‘리브 샌드박스’가 아이템전을 승리하며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왔다. 이어 에이스 결정전에서는 ‘World(노준현)’의 침착하면서도 거침없는 주행에 힘입어 ‘광동 프릭스’가 2:1로 승리, 결승전답게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경기를 보여줬다.

팀 대표 4인이 출전해 1대1 스피드 승자연전으로 진행되는 3페이즈에서 ‘광동 프릭스(’는 ‘SPEAR(유창현)’의 자신감 넘치는 주행 능력으로 기선을 제압했으며 공격적이면서도 노련한 주행을 보여준 ‘SUNGBIN(배성빈)’이 ‘ByungSu(고병수)’를 꺾고 승리를 가져가며 정규시즌 팀전 초대 우승의 주인공이 됐다. 결승전 MVP와 팬레이스 최종 MVP 모두 팀의 우승에 마침표를 찍은 ‘SUNGBIN(배성빈)’이 선정됐다.

‘광동 프릭스(KWANGDONG FREECS)’의 주장 ‘World(노준현)’은 “프리시즌에 이어 정규시즌의 첫 트로피를 광동 프릭스에서 들어 올리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우승의 원동력은 팬분들의 힘찬 응원 덕분이라고 생각하기에 항상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개인전 결승전은 지난 2일 진행됐으며, ‘Cool(이재혁)’이 프리시즌 우승자의 면모를 과시하며 첫 정규시즌 개인전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1세트에서는 ‘Cool(이재혁)’과 ‘NEAL(리우창헝)’이 각각 80, 68점을 기록해 2세트에 진출했으며, 이어진 2세트에서는 풀 라운드까지 이어진 팽팽한 접전 끝에 노련하면서 침착한 플레이를 펼친 ‘Cool(이재혁)’이 우승에 쐐기를 박았다.

‘Cool(이재혁)’은 “80점 선취 제도라 긴 경기를 예상했기 때문에 무리해서 1등 하려고 하기보다는 편안하게 점수를 획득하는 식으로 경기에 임했다”며 “개인전 우승은 원작을 포함해 총 7번째인데 이번 우승이 가장 기분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3 KDL’ 정규시즌 팀전 우승팀 ‘광동 프릭스’와 준우승팀 ‘리브 샌드박스’에게는 각각 1억 원과 4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개인전 우승자 ‘Cool(이재혁)’에게는 1천만 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한편, ‘2023 KDL’ 정규시즌은 팀전 경기 종료 후 MVP 선수 투표를 실시해 시즌 중 가장 많이 MVP로 선정된 선수에게 ‘팬 레이스 MVP 선수상’을 수여하는 등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 중계석을 무대 위로 배치하고 선수 인터뷰 존을 마련하는 등 현장을 찾아온 팬들의 관람 경험도를 개선시키며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