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프트업,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해외진출유공부문 문체부 장관표창 수상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3.12.13 16: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프트업은 ‘2023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 해외진출의 공로를 인정받아 문체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 (제공=시프트업)
▲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 (제공=시프트업)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전 세계가 인정한 K-콘텐츠로 세계 문화의 흐름을 주도한 산업의 종사자들과 우수 콘텐츠를 시상하는 행사로, 13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시프트업이 수상한 해외진출유공부문은 콘텐츠의 해외진출을 통해 한류 확산 및 위상 제고에 뚜렷한 공적을 남긴 대상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문체부는 시프트업이 설립 이후 출시한 ‘데스티니 차일드’, ‘승리의 여신:니케’ 모두 글로벌 흥행에 성공시키며 지적재산권(IP)을 만들어내는 역량을 입증하고,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 협업을 가졌다고 공적을 설명했다.

특히, ‘승리의 여신: 니케’는 출시하자마자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일본과 대만, 홍콩 1위, 미국은 한국 게임 최초로 신규 IP로 북미 3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에서 대흥행을 기록했다. 출시한 지 1년이 지났어도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글로벌 매출 최상단을 유지하며, 장기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는 “이번 수상은 시프트업이 대한민국의 IP로 글로벌 게임시장을 주도해 나가는 데에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도전으로 국내외에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게임을 제공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