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진행, ‘루시드 드림 페스타’ 성료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2.16 15: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은 16일 ‘메이플스토리’의 2023년 겨울 쇼케이스 ‘루시드 드림 페스타’를 개최, 겨울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사진=넥슨 제공
사진=넥슨 제공

꿈의 도시 ‘레헬른’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는 15일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진행됐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1부 행사에서는 ‘메이플스토리’를 총괄하는 넥슨 김창섭 디렉터가 겨울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했으며, 현장을 찾은 800여 명의 관객과 6만 명 이상의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들이 각종 메인 이벤트, 신규 콘텐트 소식에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먼저, 겨울 메인 이벤트 ‘미드나잇 파티’에서는 출석체크만으로도 주요 보상을 제공하며, 269레벨까지 1레벨이 상승하는 ‘초월 성장의 비약’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벤트 상점과 빠른 성장을 돕는 ‘드림 메신저’ 이벤트, 260레벨까지 레벨업 시 추가로 2레벨업을 할 수 있는 ‘하이퍼 버닝’ 이벤트, 200레벨까지 단독 사냥터를 제공하는 신규 이벤트 ‘테라 블링크’, 기간 한정 특수 월드 ‘버닝 월드’ 등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규 시스템 ‘유니온 아티팩트’도 공개됐다. ‘유니온 아티팩트’는 월드 내 모든 캐릭터에 적용 가능한 기간 한정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성장 시스템으로, 아티팩트 포인트를 사용해 원하는 능력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아티팩트 레벨에 따라 적용되는 능력치 수준이 결정된다. 한 캐릭터의 게임 플레이만으로도 모든 캐릭터에 적용 가능한 능력치 혜택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지난 6월 적용된 6차 전직 시스템에 전 직업별 ‘마스터리 코어’와 ‘공용 코어’가 각 1종씩 추가한된다. ‘마스터리 코어’는 각 직업마다 맞춤화된 스킬을 통해 더욱 높은 효용성의 전투 경험을 제공하며, 신규 ‘공용 코어’인 ‘솔 야누스’ 스킬은 원활한 필드 전투와 캐릭터 성장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내년 2월에는 260레벨 이상 이용자들을 위한 신규 콘텐츠 ‘에픽 던전-하이마운틴’을 공개한다. 넓은 던전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각종 던전 전용 스킬을 통해 몬스터를 대거 퇴치하는 새로운 전투 경험을 선사하며, 대량의 경험치와 ‘솔 에르다’를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를 총괄하는 넥슨 김창섭 디렉터는 “많은 용사님들과 함께 축제의 장을 만들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메이플스토리’ 속 지역 ‘레헬른’을 구현한 이번 행사에서 즐거운 추억 남기셨기를 바란다”며 “동일한 콘셉트로 기획한 겨울 메인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