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 스팀 어워드’, ‘데이브 더 다이버·P의 거짓’ 나란히 후보 등재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2.18 10: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주요 글로벌 게임 시상식에서 꾸준히 얼굴을 비추며 대표적인 국산 글로벌 히트작의 면모를 뽐내고 있는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와 네오위즈 ‘P의 거짓’이 2023 스팀 어워드에도 주요 부문 후보작으로 이름을 올렸다.
 

사진=스팀
사진=스팀

밸브는 17일 자사의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올해 맹활약한 게임들을 선정하는 ‘2023 스팀 어워드’의 부문별 후보작 목록을 공개했다. 각 부문은 올해의 게임, 올해의 VR게임, 최고의 스팀 덱 게임 등 총 11개 부문으로 구성됐으며, 모든 부문별 후보작은 지난 11월 스팀 내 이용자 투표를 통해 선별된 바 있다.
특히, 올해 스팀 시장에서 맹활약을 이어간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와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 ‘P의 거짓’ 역시 이용자들의 선택에 힘입어 스팀 어워드 주요 부문 후보로 이름을 올리며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먼저, ‘데이브 더 다이버’는 잔잔하고 편안한 게임성을 뽐낸 작품을 뽑는 ‘부담 없이 즐기는 게임’ 부문 후보로 등재됐다. 경쟁 후보로는 ‘트레인 심 월드4’, ‘포션 크래프트’, ‘코랄 아일랜드’, ‘시티즈 스카이라인2’ 등이 함께 이름을 올리고 있다.
또한, ‘P의 거짓’은 가장 매력적이고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선사한 게임을 뽑는 ‘압도적인 스토리를 자랑하는 게임’ 후보로 선정됐다. 여타 후보는 ‘바이오하자드 RE:4’,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발더스 게이트3’, ‘러브 이즈 올 어라운드’ 등으로, 각종 시상식 ‘올해의 게임’ 후보로도 빈번하게 이름을 올렸던 대형 타이틀이 대부분인 점이 특징이다.
 

한편, 2023 스팀 어워드는 오는 21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수상작 선정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며, 수상작 선정 결과는 1월 2일 투표 종료와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